ABL생명, 영상 콘텐츠 공모전 ‘연세대 이충희’ 학생 대상 수상
상태바
ABL생명, 영상 콘텐츠 공모전 ‘연세대 이충희’ 학생 대상 수상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0.09.2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ABL생명 제공.
사진=ABL생명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ABL생명은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A 배려 LIFE’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대상 수상자에 한해 진행됐다. 은재경 ABL생명 상품&마케팅실장이 시상자로 참석해 표창과 시상금을 증정했다. 대상(1명)과 최우수상(1명), 우수상(6명)에게는 각각 500만원, 200만원, 5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졌다.

대상에는 연세대학교 언론영상학부 이충희 군의 작품이 선정됐다. ‘언행의 고리, 우리의 선택’을 주제로 출품된 그의 영상은 4명의 남녀가 일상 속에서 주고받는 대화를 통해 각각의 독립된 개인들이 사실은 모두 연관돼 있어 평범한 일상 속에서 작은 배려가 더욱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충희 군은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왜 배려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까,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서로를 배려하게 될까’를 고민했고 ‘자신의 작은 행동이 돌고 돌아 결국 돌아오게 된다. 이러한 면에서 배려의 자세가 더욱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 이러한 제작 의도가 잘 전해진 것 같아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ABL생명이 지난 6월부터 소셜미디어에서 시작한 ‘배려’ 캠페인의 일환이다. 젊은 인재들의 창의적인 영상을 통해 사회적 배려 문화를 전파하고자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배려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나에 대한 배려’, ‘서로에 대한 배려’, ‘지구 환경에 대한 배려’의 세 가지 중 한 분야를 선택해 3분 이내의 영상을 공모했다.

총 82편의 영상이 공모 됐으며, ABL생명 내부 심사위원단 외에 김정태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멀티미디어영상학과 겸임교수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심사의 공정성을 더했다. 선정된 영상은 모두 ABL생명 페이스북과 유튜브 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의 시상금은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을 포함해 경영진들이 조성한 임원 기금에서 지원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