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라블라 온라인몰, MZ세대 공략 위해 뷰티 인플루언서와 손 잡았다
상태바
랄라블라 온라인몰, MZ세대 공략 위해 뷰티 인플루언서와 손 잡았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9.2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 카페24와 손잡고 뷰티 인플루언서 통한 단독 핫딜 협업 진행
GS리테일 운영노하우와 인플루언서의 파급력 있는 콘텐츠 결합한 기획
랄라블라X뷰티 인플루언서 '윰쓰' 협업. 사진=GS리테일 제공.
랄라블라와 뷰티 인플루언서 '윰쓰'의 협업. 사진=GS리테일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GS리테일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손잡고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 온라인몰에 뷰티 인플루언서 ‘윰쓰’의 브랜드 ‘러브러븀’과 단독 핫딜 협업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GS리테일과 카페24가 진행한 ‘온라인 뷰티브랜드 지원 및 활성화’ 업무협약에 따른 제휴 비즈니스의 일환이다. SNS에서 수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영향력 있는 개인인 ‘인플루언서’가 제작에 참여한 제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정 기간에 판매하는 소셜마켓 트렌드를 반영한 기획이다. 고객들은 SNS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소통하며 쌓은 친근함과 신뢰를 기반으로 인플루언서들의 취향을 반영해 제작된 제품에 대해 신뢰도가 높다.

윰쓰는 인스타그램 구독자(팔로워) 약 32.6만명을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다. 랄라블라 온라인몰에서는 오는 24일까지 윰쓰의 ‘러브러븀’ 아이섀도우 팔레트와 립스틱 8종을 20% 할인가에 선보인다. 윰쓰의 SNS를 통해 접속하는 고객들에게는 5% 추가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러브러븀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 한정판 손거울 ‘윰미러’도 증정한다.

GS리테일은 카페24를 통해 온라인쇼핑몰을 론칭한 인플루언서들의 파급력 있는 제품과 콘텐츠가 GS리테일의 운영노하우와 결합돼 뷰티 플랫폼으로써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8월에 뷰티 인플루언서 달트의 ‘달립’ 립스틱과 일주일간 실시했던 1차 협업에서는 목표수량의 70%가 첫날 판매되고 인기 색상은 조기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랄라블라는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상품을 온라인에서 주저없이 구매하는 MZ세대의 소비패턴에 맞는 제휴와 상품소싱을 늘려가며 향후 뷰티 인플루언서와 공동으로 상품기획 및 개발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또, 랄라블라의 온라인 쇼핑몰을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1인 기업에게 판로로 지원하며 이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친다. 고객들에게는 구매채널 확대효과와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김주삼 GS리테일 랄라블라 온라인몰 팀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고객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랄라블라의 온라인몰 매출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랄라블라는 다양한 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기획과 더불어 다양한 제휴와 마케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