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모바일 배틀 게임 ‘고스트워’, 누적 다운로드 50만 돌파
상태바
CJ ENM 모바일 배틀 게임 ‘고스트워’, 누적 다운로드 50만 돌파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0.09.2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가올 추석 연휴 맞아 ‘고스트워 댄스 챌린지’ ‘친구추가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풍성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의 모바일 게임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가 론칭 2개월 만에 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사진=CJ ENM 제공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의 모바일 게임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가 론칭 2개월 만에 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사진=CJ ENM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의 모바일 게임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가 론칭 2개월 만에 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7월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고스트워’는 국내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전략 배틀 모바일 게임이다. 나만의 ‘고스트 덱’을 조합해 짜릿하고 스릴 넘치는 전략 배틀을 즐길 수 있다.

국내 최고 인기 IP를 기반으로 한데다 ‘테일즈런너’ 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가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고스트워’는 론칭과 동시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전략 장르 게임 인기 1위, 전체 게임 인기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출시 이후에도 모바일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며 최근 누적 다운로드 50만을 넘어서는 쾌거를 이뤘다.

이뿐만 아니라 ‘고스트워’는 최근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디터가 추천하는 ‘최신게임 9월호’에 선정되기도 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디터팀은 눈을 사로잡는 개성 만점 귀여운 고스트 캐릭터와 수십 종의 다양한 고스트 수집, 강화를 통한 나만의 ‘고스트 덱’으로 전략적인 배틀이 가능하다는 점, 심플하면서도 몰입감 넘치는 입체적인 배틀 아레나 등을 추천 요인으로 꼽았다.

한편 ‘고스트워’는 누적 다운로드 50만 기념 및 다가올 추석 연휴를 맞이해 풍성한 이벤트들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내달 말일까지 ‘도전해봐! 고스트워 댄스 챌린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비아파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고스트워 댄스 챌린지 가이드 영상’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을 촬영한 후, 틱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필수 해시태그(#고스트워댄스챌린지)와 함께 본인의 댄스 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15명에게는 ‘신비아파트’와 패션 브랜드 ‘비욘드 클로젯’이 만나 탄생한 캡슐 컬렉션 ‘비욘드신비’ 스웨트셔츠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10월 말 고스트워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친구 추가 미션인 ‘친구추가 10명하고 보상(단풍) 받자!’ 이벤트도 10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게임 내 커뮤니티에서 친구 10명을 추가하면 추석 한정 특별 재화인 ‘단풍’이 자동으로 지급된다.

이외에도 나만의 고스트덱을 자랑하는 ‘나의 덱 자랑’ 이벤트와 창작 고스트나 도깨비를 자유롭게 그려 응모하는 ‘나의 그림 자랑’ 이벤트도 내달 11일까지 진행된다. 각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고스트워’ 네이버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누적 다운로드 50만을 돌파한 ‘고스트워’는 이날 새로운 고스트 ‘오피키언’과 ‘예언귀’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10월 8일 첫 방영 예정인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에 등장할 신규 고스트들도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에서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