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대만주식 투자지침서 발간
상태바
유안타증권, 대만주식 투자지침서 발간
  • 전유정 기자
  • 승인 2020.09.2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안타증권
사진=유안타증권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 유안타증권은 23일 대만 유안타증권 현지 리서치와 함께 대만주식 투자지침서인 ‘어서와 대만은 처음이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다음 달 12일 대만주식 중개 서비스 오픈에 앞서 관심있는 국내 투자자들에게 양질의 투자분석 자료를 제공하고 선제적인 투자전략을 제시하기 위해서다.

이번에 발간된 투자지침서는 반도체를 넘어 IT강국으로 통하는 대만의 경제와 증시, 기업에 대한 포괄적인 투자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대만 유안타증권 리서치 법인인 YSIC의 애널리스트들이 참여해 정보와 분석의 깊이를 더했다.

지침서는 먼저 일반 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할 만한 대만 주식시장내 주요 종목들에 대한 설명과 함께 관심종목 50선을 추렸으며, 대만 현지 애널리스트들이 엄선한 추천종목 10선도 제시했다. TSMC를 비롯해 대만 대표 종합화학기업인 포모사플라스틱, 세계 최대 노트북 위탁생산 업체인 퀀타컴퓨터 등이 포함됐다.

대만 현지 애널리스트와 한국 유안타증권 이코노미스트 및 글로벌 투자전략가가 작성한 대만 증시‧경제 자료는 이해하기 쉽게 한국과의 비교, 분석을 통해 풀어냈다.

글로벌 테마별 밸류체인과 대만의 관련기업 소개에선 전체 주식시장에서 60%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대만 IT기업들이 글로벌 밸류체인에서 차지하는 위치와 역할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특히 반도체와 아이폰, 5G 관련 자료는 우리나라 기업들과의 관련성도 높아 한국증시 투자자들도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박기현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장은 “대만이 글로벌 IT산업의 밸류체인에서 담당하는 비중과 역할, 아시아 4위에 달하는 시가총액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한국 투자자들에게 제대로 소개되지 못했다”며 “조만간 대만주식 중개 서비스를 선보이는 만큼 본 자료가 해외투자의 새로운 투자처를 찾고 있는 국내 투자자들에게 대만 투자의 바른 길라잡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