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장관, 청량리 화재 현장 방문해 “영업 재개 지원 노력”
상태바
박영선 장관, 청량리 화재 현장 방문해 “영업 재개 지원 노력”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0.09.2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청량리 전통시장 및 청과물시장을 방문해 화재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중기부 제공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청량리 전통시장 및 청과물시장을 방문해 화재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중기부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2일 화재가 발생한 청량리전통시장과 청량리청과물시장을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상인들을 위로했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와중에 설상가상 화마까지 덮쳐 실의에 빠진 상인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피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맞춤형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박 장관은 현장 상황을 살펴보고 상인들이 추석 대목을 놓치지 않도록 신속한 피해 복구와 조속한 영업 재계를 위해 적극적 지원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피해 상인들이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조속히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재해확인서 발급 및 자금 신청과 지급에 소요되는 기간을 최대한 단축하고 피해시설 복구를 위해 서울시, 동대문구와 긴밀하게 협의해 나갈 것도 약속했다.

박 장관은 “지난 여름 수해에 이어 이번엔 화재가 전통시장에 큰 피해를 주었는데 동절기 화재로부터 안전한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전국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화재 안전 점검을 실시 하겠다”며 “정부 지원에는 한계가 있으니 전통시장도 자체 안전 점검도 실시해 혹여 모를 재해에 대비해 화재공제, 풍수해 보험 등 자구책도 마련해 주시라”고 당부했다.

한편, 박 장관은 전날(21일) 서울 양천구 신영전통시장에서 금융지원위원회를 열고, 중소기업의 자금난 완화와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85조6000억원의 특별추석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