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장애인 예술작품 선보인다”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장애인 예술작품 선보인다”
  • 김인동 기자
  • 승인 2013.05.19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정규 교육의 혜택 적었던 장애인들이 평생학습으로 이룬 예술작품들을 선보인다.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은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에 걸쳐 경기도 문화의 전당에서‘2013년 장애인 평생학습 결과 발표회’를 갖는다.

이번 발표회는 △장애인 평생학습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알리고, △장애인 학습자의 평생학습 참여와 학습 의욕을 고취하며,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이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오산 성인장애인 씨앗야간학교(교장 강경남) 등 12개 장애인 평생교육기관의 19~77세 학습자 106명이 167점의 작품을 발표·전시한다. 회화 48점, 문예(시·수기) 27편, 사진 48점, 공예 43점, 장애인극단 연극 공연 1편으로, 배움 향한 도전과 열정이 장애와 나이를 넘어 만든 역작들이다.

전시 작품들은 이틀 동안 빛나는 갤러리에서 전시된다.

발표회 축하 행사는 20일 오후 3시, 아늑한 소극장에서 열린다. 홀트학교(교장 임경애) 풍물 동아리 ‘우리랑’이 사물놀이 축하공연으로 열고, 장애인 극단 ‘난다’가 마지막을 장식한다.

우리랑은 홀트학교 재학생과 졸업생 등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2007 전국장애인풍물대회 대상 등 각종 대회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인기 풍물동아리다.

난다는 ‘몬스터 주식회사’를 공연한다. 시설 거주 장애인이 사회에 나오면서 사람들의 편견을 극복하고 자립한다는 희망적인 이야기다. 난다는 새벽빛 장애인야학에서 연극반 활동을 하던 장애인들이 열정 하나로 만든 극단이다.

축하행사에서는 또한 우수자 10명과 우수기관 1단체를 표창한다. 대부분 정규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였지만, 평생교육기관에서 문해교육과 초·중·고등학교 과정을 공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