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자르기는 없다? 국민의힘 "박덕흠 진상 밝혀내 응분의 조치"
상태바
꼬리자르기는 없다? 국민의힘 "박덕흠 진상 밝혀내 응분의 조치"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9.2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의원이 지난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 의원이 지난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국민의힘이 박덕흠 의원을 둘러싼 논란에 대한 긴급진상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한다. 신속하게 진상 조사를 마친 뒤 박 의원에 대해 응분의 조치를 취하겠다는 취지다. 진상 조사 없이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 당한 김홍걸 의원을 두고 '꼬리 자르기'라는 비판이 나오는 상황에서 같은 수순을 밟지 않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21일 최형두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구두논평을 통해 "긴급진상조사 특위를 구성하기로 했다"며 "(특위는) 이런 사안에 대해 조사경험과 전문능력이 있는 검찰·경찰 출신과 예산 조달 공공수주 등에 관한 전문정책 능력 경험을 갖춘 원내외 인사로 구성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조사로 신속히 진상을 밝혀내 (당 차원에서) 박 의원에 대한 응분의 조치를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재 박 의원을 향해선 △가족 명의 건설사들이 피감기관으로부터 1000억 원대의 편법 수주를 했다는 의혹 △백지신탁한 건설사 주식이 처분되지 않은 데 따른 이해충돌 논란 △대한전문건설협회장 당시 골프장 고가 매입에 따른 배임 의혹 등이 제기된 상태다. 

한편 전날 신영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국민의힘을 향해 "국회의원 신분을 활용해 건설사 영업을 한 것으로 의심받는 소속 의원에 대한 국민의힘의 입장은 무엇인가"라며 "국민의힘은 박덕흠·조수진·윤창현 의원에 대해 '꼬리 자르기', '눈 가리고 아웅'이라도 하라"고 촉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