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추석 선물] 대웅제약 ‘임팩타민’, 코로나19에 지친 우리가족 피로회복
상태바
[2020 추석 선물] 대웅제약 ‘임팩타민’, 코로나19에 지친 우리가족 피로회복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9.2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성형 벤포티아민 함유…체내 흡수 빨라
눈 피로, 어깨결림, 구내염 등 개선 효과
‘임팩타민 프리미엄’. 사진=대웅제약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코로나19로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일상에서 쌓이는 스트레스, 과중한 업무나 가사노동, 수면부족 등 심신의 피로 역시 건강관리를 방해하는 요인이다.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는 소중한 사람에게 피로회복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전달하는 것은 어떨까.

일반적으로 피로는 금연 및 절주,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등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으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규칙적인 생활을 하기 힘들 뿐 아니라, 만성피로는 잠을 자고 쉬어도 피곤함이 쉽게 풀리지 않는다. 특히 피로나 스트레스가 쌓이면 비타민B가 부족해지기 쉽기 때문에 평소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B는 피로회복은 물론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대사를 도와 체내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인체 내 면역체계인 T-임파구 생성에 관여하기 때문에 체내 면역력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비타민B이 결핍되면 근육 내 피로를 일으키는 젖산의 축적이 증가하면서 쉽게 피로해지고, 권태감, 무기력증, 체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비타민B군은 비타민B는 시금치, 콩, 달걀, 버섯 등에서 섭취할 수 있지만, 일반 식사량만으로는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 어려울 수 있다. 최근에는 비타민B가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가 있고,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비타민B 제품을 찾는 소비자도 늘고 있다. 비타민B군 제품을 고를 때는 비타민 B군 8종이 에너지 대사에 모두 관여하기 때문에 비타민B1부터 B2, B3, B5, B6, B7, B9, B12까지 필수비타민B 8종이 골고루 함유돼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비타민B는 체내 활용도가 높고 피로와 스트레스 상황에서 고갈되기 쉬우므로, 결핍증 예방을 위한 권장 섭취량(RDI) 보다는 질병 예방과 건강한 삶 유지를 위한 최적 섭취량(ODI) 기준으로 함유한 고함량 제품을 구매하면 체내에 충분한 양을 공급할 수 있다. 또한, 비타민B1은 활성형인지 확인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대웅제약 ‘임팩타민 프리미엄’은 필수 비타민 8종을 모두 함유한 제품으로 피로회복과 에너지 생성을 돕는다. 활성형 벤포티아민을 함유해 체내에서 빠르게 흡수되고, 최적 섭취량(ODI) 기준의 고함량 비타민B군을 함유해 하루 1정만으로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피로 회복과 에너지 생성은 물론 주요 피로 증상인 눈의 피로, 어깨결림, 구내염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과 함께 아연, UDCA(우르소데옥시콜산)도 함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제형이 작아 목 넘김이 쉬우며, 필름 코팅 제제 기술력으로 특유의 냄새가 없어 복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임팩타민은 ‘임팩타민 프리미엄’ 외에도 뇌 기능 개선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콜린, 이노시톨이 함유된 ‘임팩타민파워A+’, 대사성 질환 예방과 관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6·B9·B12가 1일 최대 함량 함유된 ‘임팩타민케어’ 등의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