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1251가구 내달 분양 예정
상태바
롯데건설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1251가구 내달 분양 예정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9.2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최고 20층·17개동·전용 79~107㎡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롯데건설은 다음달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일원에서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상 최고 20층, 17개동, 전용면적 79~107㎡ 총 1251가구로 구성된다.

블록별로 살펴보면 770-46번지 일원에서 조성되는 1블록은 지상 최고 20층, 8개동, 전용 84~107㎡ 642가구, 775-24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2블록은 지상 최고 17층, 9개동, 전용 79~107㎡ 609가구로 구성된다. 

경기 화성시 반정동 일부 지역은 올해 7월 시행된 경기도 수원시와 화성시의 관할구역 변경에 따라 수원시 영통구로 행정구역이 변경됐다. 이에 따라 단지는 경기 남부권에서 주거선호도가 높은 영통 생활권에 속하게 된다. 

이 일대는 망포 3·4지구, 신동지구 등이 밀집돼 있어 입주를 마친 7000여 가구를 비롯해 총 1만여 가구에 이르는 대형 건설사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분당선 매탄권선역과 망포역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 덕영대로, 1번 국도 등을 통해 수원시 전역으로의 접근이 수월하고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이용도 편리하다.

이마트트레이더스(수원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롯데마트(권선점), 이마트(수원점), 홈플러스(수원영통점), NC백화점(수원터미널점), CGV(동수원점), 메가박스(수원점) 등이 가깝다.

단지 옆에 초·중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잠원중, 망포중, 망포고 등 영통 명문학군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또한 망포역 주변의 전문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도보로 이용 가능한 글빛누리공원, 늘푸른공원, 지성공원 등의 녹지가 있다. 단지 서측에 수원의 4대 하천 중 하나인 원천리천이 있으며 2022년까지 하천환경 정비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지성축구센터 등 체육·문화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직선거리 약 1.5km 위치에 삼성전자 본사가 있는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있으며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캠퍼스,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등도 가깝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 중심 설계와 지상에 차 없는 단지 설계를 적용한다. 실내는 대면형 주방 설계에다 복도 팬트리, 드레스룸, 현관 창고장, 자녀방 붙박이장 등이 제공된다. 전용 84㎡D와 107㎡에는 별도의 테라스가 마련된다. 일부 세대는 분리형 특화 평면을 적용해 부분 임대가 가능하다.

단지는 조경면적 비율이 37%에 달하는 친환경 단지로 조성된다. 블록별 단지 중앙에는 조경과 어우러지는 중앙광장이 조성되고, 수경시설과 가로수길이 있는 ‘골든에비뉴’와 특화 정원 ‘플로라테라스’, ‘골든테라스’ 등 녹지 환경이 마련된다. 

이밖에 어린이 놀이터 ‘플레이가든’, 유아놀이터 ‘키즈가든’, 주민운동시설 ‘웰니스가든’ 등이 배치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클럽, 피트니스 센터, GX룸, 다목적실 등이 구성된다.

한편 단지는 다음달 중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