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추석선물] 추석 고민은 쿠팡이 해드려요
상태바
[2020 추석선물] 추석 고민은 쿠팡이 해드려요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9.2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2020 추석’ 기획전 실시…‘로켓 선물하기’ 서비스 제공
사진=쿠팡 제공
사진=쿠팡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쿠팡이 추석 명절을 맞아 10월 1일까지 ‘2020 추석’ 기획전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제수용품부터 효도가전까지 추석과 관련된 모든 상품을 한 데 모아 △선물세트 △명절준비 △추석식탁 △사전예약 △로켓선물하기 등의 프로모션 페이지로 구성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돕는다. 

선물세트, 명절준비 기획전에는 가격대 별 추천뿐 아니라 ‘귀한 분께 선물’, ‘실속 선물’, ‘취향이색 선물’ 등의 상품기획전도운영한다. 추석식탁 기획전에서는 혼추족을 위한 밀키트‧즉석식품과 차례상에 올라가는 제사‧식재료를 따로 모아 쇼핑의 편리함을 더했다. 또 건강식품, 가전, 주방용품, 화장품 등의 인기상품은 매일 특가 릴레이가 이뤄진다. 

추석선물 한정특가 사전예약도 눈길을 끈다. 사전예약 특가로 오는 13일까지는 영양제, 식품, 헤어바디 선물세트를, 22일까지 프리미엄 전복, 한우, 굴비, 과일 등의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최대 5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사전예약 기간 내 구매 고객은 14일과 추석 연휴 전 25일, 27일, 28일 오전 7시까지 고객이 지정한 날짜에 새벽배송으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최대 일주일 이내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면 선택한 날에 상품을 배송해주는 ‘배송일 지정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추석 기획전에는 쿠팡마켓플레이스 중소 판매자의 상품도 포함됐다. 경쟁력 있는 중소 판매자의 상품들이 기획전에 함께 노출돼 판매자들의 매출 증대는 물론 고객들도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한편, 쿠팡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쿠팡 로켓 선물하기’ 서비스도 코로나 19로 고향을 찾지 못하는 고객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상품을 보내는 사람은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연락처만 알면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상품을 받는 사람은 배송지를 입력하면 로켓배송 상품은 다음 날, 로켓프레시 상품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 받을 수 있다. 꽃다발, 과일바구니, 장난감, 한우세트, 안마의자까지 수십만종의 다양한 상품이 준비됐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이번 추석은 비대면 분위기의 영향으로 코로나19로 추석에도 고향을 찾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실속 있는 선물과 제수용품 등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더 좋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들이 믿을 수 있는 상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