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복지영덕” 열어가요~!
상태바
“희망복지영덕” 열어가요~!
  • 정재우 기자
  • 승인 2013.05.16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덕지역사회복지협의체, 개소식 개최

[매일일보] 영덕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공공위원장 김병목 군수)는 15일 영덕군 공무원, 영덕군의회 의원, 복지협의체 대표․실무협의체 위원, 사회복지시설․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무실 개소식을 개최했다.

차광명 실무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 내빈소개, 경과 보고, 공동위원장 인사말, 군의장 축사, 현판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용우 민간 공동위원장은 인사말에서 “공공기관과 민간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중심의 보다 내실 있는 지역복지계획수립과, 보건과 복지 서비스연계를 위해 모두가 협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하고, "민․관 협력을 통해 희망찬 복지 영덕을 만들어 갈 것"을 제안했다.

또한, 이원용 영덕군의장은 “사회복지사업이 중앙에서 지방으로 이양된 시점에서 수요자 중심의 복지정책을 통해 군민의 행복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군의회 차원에서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다” 고 밝혔다.

한편 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수요자관점의 복지전달체계 구축, 복지체감도 향상, 민간자원의 활성화 등을 통한 “희망복지영덕 건설”을 추진하고, 내년부터 4개년(2015~2018년) 중기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에 들어가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