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김한석 “라임펀드, 예금만큼 안전하다 해 8억원 투자”
상태바
개그맨 김한석 “라임펀드, 예금만큼 안전하다 해 8억원 투자”
  • 전유정 기자
  • 승인 2020.09.1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임사태 변호인 “원금손실 가능성 제로 믿고 가입”
사진=MBC 사람이 좋다 제공
 17일 라임자산운용 사태 관련 재판에 코미디언 출신 방송인 김한석씨가 증인으로 출석했다. 사진=MBC 사람이 좋다 제공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 투자자에게 손실 가능성을 숨기고 라임자산운용 펀드 상품을 약 2000억원어치 판매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장 모 전 대신증권 센터장의 공판에 개그맨 김한석씨가 증인으로 출석했다.

17일 서울남부지법 형사13부(신혁재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장 전 센터장의 공판에 김씨는 “장씨가 ‘라임 펀드의 원금 손실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고 예금처럼 안전하다. 손실이 날 가능성은 로또 당첨되기보다 어렵다’고 말해 그대로 믿고 펀드에 가입했다”고 진술했다.

김씨는 “전세 보증금 8억2500만원을 투자하는 것이어서 항상 안전해야 한다고 강조했고 장씨도 100% 담보가 있어 원금 손실 가능성이 없는 안전한 상품이라고 말했다”며 “안전하게 수익을 내는 상품이라고 해서 주변 동료들에게도 가입한 상품과 장씨를 소개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에 더해 계약 과정도 절차를 제대로 지키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김씨는 “투자는 항상 장씨에게 구두로 설명을 듣고 돈부터 보낸 뒤 나중에 계약서에 서명했다”며 “계약서에 자필로 적어야 하는 문구도 장씨가 미리 연필로 적어오면 그 위에 덧대 쓰는 방식으로 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김씨는 이렇게 투자한 라임 펀드의 잔액에 대해 “아직 환매 받지 못했으며 2개월 전에 받은 메일에는 손실률이 95%로 거의 남은 것이 없다고 나왔다”고 말했다.

김씨는 장씨를 통해 투자했다 피해를 본 다른 피해자들과 함께 장씨를 고소한 상태다.

한편 김씨의 법률 대리인인 김정철 변호사는 전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김한석씨는 라임 피해자들의 피해구제에 매우 중요한 증거자료와 범죄자들을 구속하는데 단초를 제공한 용기를 내주신 분”이라며 올해 초 공개된 장 전 센터장의 녹취록을 제공한 피해 당사자라고 토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