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2020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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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야크, 2020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0.09.17 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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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기업 중 유일
2020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 모습. 사진= 세계지식포럼 사무국.
2020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 모습. 사진= 세계지식포럼 사무국.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블랙야크가 2020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국가브랜드대상은 올해로 4회째를 맞은 국내 대표 어워드다. 개인 및 기업 브랜드가 국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그 공로를 인정하며 국가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블랙야크는 국내외 아웃도어 영역에서 제품, 캠페인, 사회공헌 등을 통해 국격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패션 기업 중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더불어 블랙야크는 세계 최대 규모 스포츠용품 박람회인 독일 ISPO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아 현재까지 단일 브랜드 누적 집계 기준 총 26관왕으로 최다 수상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또, UN SDGs 협회에서 발표한 ‘2019 UN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의 국내 최우수 그룹에서도 최상위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은 “이번 수상은 브랜드 미션과 정체성을 바탕으로 한 꾸준한 지속가능 경영 활동의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명품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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