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윤미향 중요 의혹 거의 기소 제외...면피성 수사"
상태바
주호영 "윤미향 중요 의혹 거의 기소 제외...면피성 수사"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9.1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검찰에 기소된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사퇴를 촉구했다. 또 전날 검찰의 불구속 기소 결정을 "반쪽짜리 면피성 수사"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주 원내대표는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위안부' 할머니들과 관련된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활동 때문에 민주당 비례대표로 추천됐는데 정작 활동 과정에 이렇게 불법이 많았으니까 비례대표로 추천될 명분이나 이유가 없다"며 "윤 의원은 의원직을 사퇴하는 것이 맞다"고 말했다. 또 민주당 지도부를 향해 "결단을 내려서 (윤 의원을) 의원직으로부터 사퇴시키든지 제명하든지 조치를 해야 한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검찰이 윤 의원을 불구속 기소하기로 한 데 대해서는 "윤 의원이 정의연 시절에 어떤 방식으로 활동했는지, 어떤 방식으로 영업했는 지가 기소로 전모를 드러냈다. 심지어 치매 할머니로부터 기부를 유도하고, 무려 기소된 죄명이 7~8가지나 되는 상황"이라며 "이런 기소에도 우리는 이 수사를 선뜻 받아들일 수 없다. 중요한 대목들이 거의 다 제외됐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작 핵심 의혹으로 드러난 혐의들에 대해서는 밝힌 바가 없는 반쪽 짜리 면피성 수사였다. 검찰이 수사하는 것처럼 하면서 봐주기 한 것이라고 단정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