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 공개] LG전자 “사용자 경험 확장”…두 번째 화면으로 ‘ㅜ·ㅏ·ㅗ’
상태바
[‘윙’ 공개] LG전자 “사용자 경험 확장”…두 번째 화면으로 ‘ㅜ·ㅏ·ㅗ’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9.1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전략 스마트폰 ‘LG 윙(LG WING)’ 온라인 공개
전면 스크린을 돌리면 밑에서 세컨드 스크린 나타나…“차별화된 폼팩터”
세컨드 스크린을 한 손으로 편하게 쥐고 영상을 보거나, 미디어 컨트롤러로 사용
LG전자가 14일 공개한 LG윙 제품 사진.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14일 공개한 LG윙 제품 사진. 사진=LG전자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LG전자가 14일 오후 11시 온라인 공개 행사를 통해 전략 스마트폰 ‘LG 윙(LG WING)을 전격 공개했다.

LG윙은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첫 제품이다.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는 스마트폰의 진화된 사용성에 무게를 두고, 성장 가능성 있는 영역을 선제 발굴해 나가겠다는 LG 스마트폰의 혁신 전략이다.

LG전자는 LG윙에 대해 “차별화된 폼팩터를 갖춘 제품답게 ‘ㅜ’, ‘ㅏ’, ‘ㅗ’ 등의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며 “LG전자는 고객들이 세분화, 개인화된 생활 패턴에 맞게 상황에 따라 원하는 형태로 사용하면서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을 무한대로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LG전자는 신제품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퀄컴·네이버·투비·레이브·픽토 등의 ‘플랫폼 파트너’들이 참여해 다양한 기능을 선보였다.

이연모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는 새로운 시대를 이끄는 도전”이라며 “LG 윙은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제품인 만큼, 변화와 탐험을 원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시장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가 14일 공개한 LG윙에서 영상과 체팅을 동시에 구동한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14일 공개한 LG윙에서 영상과 체팅을 동시에 구동한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숨겨진 두 번째 화면…“사용자 경험(UX) 확장”

LG윙은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바(Bar) 타입 스마트폰의 편의성에 ‘스위블 모드(Swivel Mode)’를 더한 제품이다.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다가 필요 시, 메인 스크린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숨어 있던 세컨드 스크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LG윙의 스위블 모드에서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두 화면을 모두 사용하거나,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도 있다. LG윙의 스위블 모드를 이용하면 고객은 유튜브와 같은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메인 스크린으로 영상을 보면서 세컨드 스크린으로는 재생, 빨리감기 등 영상 컨트롤을 할 수 있다.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플랫폼 파트너인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는 PIP(Picture In Picture)를 지원한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메인 스크린에서는 유튜브 영상을 보며 세컨드 스크린에서는 다른 콘텐츠 목록을 보거나, 댓글을 작성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레이브, 픽토, 투비 등의 파트너와도 협업해 세컨드 스크린을 ‘실시간 채팅’, ‘영상 추천 및 검색’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국내외 다양한 플랫폼 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 고객이 LG윙에서 두 디스플레이를 모두 활용해 확장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LG윙의 스위블 모드에서는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고객은 메인 스크린으로 대화면 영상을 시청하면서 세컨드 스크린으로 친구와 채팅을 하거나, 검색을 할 수도 있다. 또 메인 스크린을 세로로 돌려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면서 세컨드 스크린으로 음악을 고르거나, 전화 수신자를 확인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고객이 평소에 즐겨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조합을 설정하는 ‘멀티 앱’ 기능도 제공한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매번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할 필요 없이, 한 번의 터치로 메인 스크린과 세컨드 스크린에 즐겨 쓰는 앱이 나타난다.

LG윙은 내달 국내 시장 출시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에 순차 출시 예정이다.

LG전자가 14일 공개한 스마트폰 LG윙에서 네이게이션과 전화를 동시에 구동한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14일 공개한 스마트폰 LG윙에서 네이게이션과 전화를 동시에 구동한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