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양성평등 확산 공로 여성리더 17명 표창 수여
상태바
충남도, 양성평등 확산 공로 여성리더 17명 표창 수여
  • 박웅현 기자
  • 승인 2020.09.1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2020년 양성평등주간 기념 유공자 표창식 개최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충남도는 14일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2020년 양성평등주간 기념 유공자 표창식’을 열고, 17명의 여성리더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행사는 양승조 지사와 수상자, 도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 포상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여성 사회 참여 확대 유공 3명 △양성평등 진흥 유공 14명 등 총 17명의 여성리더가 표창장을 받았다.

충청남도 새마을부녀회 임순복 회장 등 3명이 활발한 지역사회 활동을 통해 여성 친화적 문화를 조성한 기여가 인정되어 여성 사회 참여 확대 유공자로 선정됐고, 양성평등 진흥 유공자로는 여성의 권익 증진과 지위 향상에 큰 기여를 한 천안시 여성단체협의회 임상선 회장 등 14명을 선정했다.

또 충청남도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으로서 2년간 충남 여성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임춘숙 전임회장에게도 공로패를 전달했다.

표창 수여식 이후에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를 주제로 양 지사와 유공자들이 함께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그동안 도내 각 지역에서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에 큰 기여를 해주신 데 대해 220만 도민을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여성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양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한 제언을 아낌없이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박웅현 기자 seoulca19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