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새마을회, 새마을 50주년 기념식 및 생명살림국민운동 선포식
상태바
철원군새마을회, 새마을 50주년 기념식 및 생명살림국민운동 선포식
  • 윤여경 기자
  • 승인 2020.09.1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새마을회 (회장 정연권)는 새마을운동 50주년을 맞아 14일 새마을 50주년기념식 및 생명살림국민운동을 개최했다

[매일일보 윤여경 기자] 강원 철원군새마을회 (회장 정연권)는 새마을운동 50주년을 맞아 14일 새마을 50주년기념식 및 생명살림국민운동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관련 사항을 주시하면서 50주년 기념식과 생명살림운동 선포식을 개최하여 새마을운동 50주년을 맞아 생명·평화·공경운동으로의 대전환을 국내·외로 확산하고 국민적·국제적 공감대 형성하며 국민 모두가 참여하는 생명살림국민운동의 선언문을 채택하여, 각종 행사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는 일회용품을 없애버리는 `범도민 일회용품 사용안하기` 온 마음 온 몸으로 생명위기 및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1건 2식 3감 운동을 적극 실천한다는 다짐이 담겨있는 선언문을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새마을운동 50주년을 맞아 지역에서 헌신 봉사한 새마을지도자 9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 및 상장 수여식을 진행해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새마을지도자들은 더욱더 생명, 평화, 공경 운동으로 새로운 문명사회 건설을 위해 활발히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결의했다.

철원군새마을회 정연권 회장은 “최근 우리가 격고 있는 코로나 및 수해는 기후변화로 생긴 악재일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으로 생명의 위기가 가장 근본적이고 절실한 문제임을 알고 새마을회원이 국민과 함께 힘을 모아 극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만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 속 거리두기와 열 체크, 소독, 마스크 착용 등으로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 간소하게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