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제255회 임시회 마무리
상태바
서산시의회, 제255회 임시회 마무리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0.09.1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안 14건 및 동의안 4건 등 34개 안건 처리
제25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시작에 앞서 안원기 의원(좌)과 유부곤 의원(우)이 5분 발언을 하고 있는 모습/제공=서산시의회
제25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시작에 앞서 안원기 의원(좌)과 유부곤 의원(우)이 5분 발언을 하고 있는 모습/제공=서산시의회

[매일일보 오범택 기자] 서산시의회가 14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255회 임시회에서 조례안 14건과 동의안 4건 등 34개 안건을 처리하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시의회는 운영 기간이 만료됐던 군용비행장소음피해대책 특별위원회를 재구성하고 가충순, 김맹호, 안원기, 이수의, 임재관, 최기정, 최일용 의원을 특위 위원으로 선임했다.

소음특위는 지난 10일 제1차 본회의 종료 후 회의를 통해 김맹호 의원을 위원장으로, 최일용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했다.

이날 본회의 시작에 앞서 안원기 의원과 유부곤 의원이 5분 발언을 했다.

안원기 의원은 최근 들어 유해야생조류에 의한 피해량과 범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유해조류 개체 수 조절을 위해 ‘유해야생조류 집중포획기간’을 운영해 포획을 강화하자고 제안했다.

유부곤 의원은 시내버스 내에 마스크함을 비치해 마스크를 미처 준비하지 못한 사람에게 제공하고 자발적 기부를 통해 이를 채워나간다면 시민과 기사님의 안전은 물론 온정이 넘치는 서산시가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연희 의장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성큼 다가왔지만 코로나19로 경제상황이 좋지 않아 소상공인들의 시름이 점점 커져만 가고 있다”며 “집행부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서산사랑상품권 사용을 독려하는 등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