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테크노밸리 인근 대규모 사업 구역’ 네이밍 공모전 개최
상태바
고양시 ‘일산테크노밸리 인근 대규모 사업 구역’ 네이밍 공모전 개최
  • 이종윤 기자
  • 승인 2020.09.1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접수로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
오는 9월 21일부터 10월 11일까지 공모 접수
고양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일산테크노밸리 인근 대규모 사업 구역’ 네이밍 공모전홍보 팜플릿
고양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일산테크노밸리 인근 대규모 사업 구역’ 네이밍 공모전홍보 팜플릿

[매일일보 이종윤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일산테크노밸리 인근 대규모 사업 구역」 명칭에 대한 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최근 ‘일산테크노밸리’사업이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고 CJ라이브시티 협약 체결로 ‘k-컬처밸리’ 사업을 본격 추진함에 따라 대규모 사업구역의 공식 명칭을 시민 공모를 통해 지정하고 시민들에게 홍보하면서 여러 사업들의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공모전을 개최한다는 것.

공모전 주제는▲일산테크노밸리▲방송영상밸리▲K-컬처밸리(CJ라이브시티 포함)▲킨텍스 제3전시장▲장항공공주택단지(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 추진 中)▲GTX환승센터▲도심공항터미널 등 대규모 사업 추진 구역 전체를 대표할 수 있는 명칭 짓기이다.

공모전은 고양시에 관심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1일부터 10월 11일까지 3주 간 진행된다.

세부사항으로는 ▲고양시의 자족기능 강화를 표현할 수 있는 명칭▲사업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명칭▲고양시의 미래비전을 담은 명칭▲국제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명칭으로 지속가능한 경제자족도시 고양을 창의적으로 나타내면 된다.

공모에 선정된 총 7명(팀)에게는 총 상금 150만원이 주어진다.

한편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일산서구 법곳동 일대 85만여㎡에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산업, 방송영상콘텐츠 사업 등 차세대 혁신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6월 행정안전부의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며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K-컬처밸리 내 조성될 CJ라이브시티는 오는 2024년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 4만2000명이 들어가는 아레나(관람석이 있는 원형 공연장)와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놀이시설 등 한류 콘텐츠로 구성된 콘텐츠파크 조성 사업이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명칭에 대해 고양시 일산테크노밸리 등 대규모 사업 구역의 공식적인 통합 명칭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모전 유의사항 및 세부내용은 고양시청 홈페이지에 있으며, 문의는 고양시 평화미래정책관 미래비전팀에게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