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수시모집]세종대, 학업역량‧창의성 등 종합 인재 발굴
상태바
[2021 수시모집]세종대, 학업역량‧창의성 등 종합 인재 발굴
  • 이재빈 기자
  • 승인 2020.09.1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11명 수시 모집…전체 모집인원의 70.9%
세종대. 사진=세종대 제공
세종대. 사진=세종대 제공

[매일일보 이재빈 기자] 세종대학교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총 1711명으로 전체 모집인원의 약 70.9%다.

올해 세종대 수시전형은 종합전형 모집인원을 확대했고 교과전형 모집인원을 축소했다.

2021학년도 세종대 수시모집은 크게 학생부 교과(학생부우수자, 농어촌학생, 국방시스템공학, 항공시스템공학), 학생부 종합(창의인재, 고른기회, 서해5도학생, 사회기여 및 배려자, 특성화고교졸재직자), 논술우수자, 실기/특기(실기우수자, 예체능특기자) 전형 네 가지로 나뉜다. 세종대는 수험생 부담 완화를 위해 상기 전형 중 논술우수자 전형과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 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을 제외한 나머지 전형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두지 않는다.

학생부 교과전형 중 학생부우수자 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을 100% 반영하며 전년도 대비 58명 감소한 402명을 모집한다.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과 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은 올해 수시모집에서 각각 28명, 17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사정 방법의 1단계는 학생부 교과성적 100%, 2단계는 1단계 성적 및 해/공군본부 주관 전형으로 구성된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창의인재(547명), 고른기회(63명), 서해5도학생(3명), 사회기여 및 배려자(20명),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특별전형(정원내 2명, 정원외 107명)으로 구성됐다. 각 전형별 지원자격은 상이하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학생부, 자기소개서 등의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교내활동 중심의 서류평가를 진행한다.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창의성 및 발전가능성, 인성 등을 종합해 평정한다. 이후 면접고사를 실시하여 합격자를 선발하는데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의 경우 당일 제시하는 주제 발표 및 서류종합평가 연계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된 심층면접을 실시하며 그 외 대학은 일반면접을 시행한다.

학생부 교과반영방법은 인문계열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교과, 과학교과다. 자연계열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교과고 예체능계열은 국어, 영어교과를 반영한다. 전 계열 모두 석차등급 평균에 의한 가중치 외에 학년별, 교과별 가중치는 두지 않는다.

논술우수자 전형과 특별전형에 적용되는 수능 최저학력 기준은 인문계열 논술우수자 전형의 경우 국어, 영어, 수학(나), 사회탐구(1과목) 중 2개 영역 등급의 합이 4 이내다. 자연계열은 국어, 영어, 수학(가), 과학탐구(1과목) 중 2개 영역 등급의 합이 5 이내다.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은 국어, 수학, 영어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9 이내고 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은 국어, 수학, 영어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9 이내며, 한국사 영역 3등급 이내다.

최초합격자 발표는 학생부우수자, 농어촌학생, 실기우수자, 예체능특기자 전형이 11월 27일, 기타 수시모집 전형이 12월 27일이다. 최초합격자 등록급예치금 납부기간은 12월 28일부터 30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