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진석 의원, 천안 스타트업 파크 유치 성공!
상태바
문진석 의원, 천안 스타트업 파크 유치 성공!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0.09.11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스타트업 파크 공모사업에서 천안이 최종으로 선정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문진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천안시갑)은 중소벤처기업부 스타트업 파크 공모사업에 천안시가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스타트업 파크 공모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하는 사업으로 천안시는 복합형에 선정되어 천안역 인근 2만1900㎡에 ICT 융복합 센터, 복합연구시설, 창업 공간, 코워킹 시설 등 기업 지원 인프라와 생활형 SOC 등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의 일환인 신재생에너지로 운영되는 ‘그린 스타트업 타운’이 조성될 계획이다.

올해 스타트업 파크 설계비 5억 원과 복합허브센터 설계비 5억 원이 국비로 지원되고 내년에는 스타트업 파크 조성비 약 120억 원과 복합허브센터 구축비 약 140억 원 정도가 추가 지원될 예정이다.

해당 부지는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의 혁신지구 재생사업에도 선정된 곳으로 스타트업 파크, ICT 융복합 센터 그리고 도시재생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낙후되었던 천안 원도심이 중소 벤처기업의 집적화와 산학연의 교류 협력을 통해 산업, 연구, 주거, 문화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비즈니스 중심 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될 것이다.

문 의원은 “이번에 중소벤처기업부에 선정된 스타트업 파크 공모사업은 천안 원도심의 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으로 공모 신청 단계부터 충남도 및 천안시 관계자들과 협력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단계별로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와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모사업 현장 평가 간담회에서 천안  조성 필요성을 강조한 문진석의원
공모사업 현장 평가 간담회에서 천안 조성 필요성을 강조한 문진석의원. 사진=문진석 의원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