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통신비 2만원, 맥락없고 황당해"
상태바
심상정 "통신비 2만원, 맥락없고 황당해"
  • 조민교 기자
  • 승인 2020.09.1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도 구럭도 다 놓친다"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1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1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민교 기자]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정부가 9일 밝힌 통신비 보편지급 방침을 비판했다. 앞서 당정은 2차 긴급재난지원금 보편 지급 여론이 잦아들지 않자 절충안으로 13세 이상 전 국민에게 통신비 2만원씩을 지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심 대표는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 3조, 고용안전 지원금 2조에, 13세 이상 전 국민에게 통신비를 지급하는 내용 등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며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하는 대책으로는 빚더미에 폐업이 속출하고 있는 자영업자의 고통을 덜어주기엔 턱없이 부족하다"고 평가했다. 이어 "맥락도 없이 끼어들어 간 통신비 2만원 지원 계획은 황당하기조차 하다"고 했다. 그는 "두터워야 할 자영업자 지원은 너무 얇고, 여론 무마용 통신비 지원은 너무 얄팍하다"고 지적했다. 심 대표는 이를 두고 "게도 구럭도 다 놓치는 게 아닌가 몹시 걱정된다"라고도 했다. 선별지급으로 취하는 선택과 집중 정책 효과도 놓치고 정치적 선전 효과도 떨어진다는 지적이다.

심 대표는 "13세 이상의 전 국민에게 통신비를 2만원씩 지급하는 예산은 1조원 가까이 된다. 게다가 정부 계획에 따르면 이 돈은 시장에 풀리는 게 아니고 고스란히 통신사에 잠기는 돈"이라며 "받는 사람도 떨떠름하고 1조가 적은 돈이 아닌데 소비진작, 경제효과도 전혀 없는 이런 예산을 정의당이 그대로 승인하기 어렵다"고 했다. 그러면서 "재고를 강력히 요청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