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학부모 아카데미 ‘더 라이브 2탄’ 온라인 개최
상태바
강서구, 학부모 아카데미 ‘더 라이브 2탄’ 온라인 개최
  • 서형선 기자
  • 승인 2020.09.1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전 10∼12시까지 요청 쇄도 초등편’ 마련
인터넷으로 신청, 신청자에게 접속 링크 문자 발송
강서구가 학부모 아카데미 ‘더 라이브 2탄’을 개최한다. 포스터. 사진=강서구 제공
강서구가 학부모 아카데미 ‘더 라이브 2탄’을 개최한다. 포스터. 사진=강서구 제공

[매일일보 서형선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코로나19로 원격과 등교 수업을 병행하고 있는 초등학생 자녀의 학습능력 저하를 고민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강서 학부모 아카데미 ‘더 라이브 2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월 열린 ‘더 라이브 1탄’은 1,500여 명의 실시간 동시 시청과 1만 여 건의 영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고, 강의 이후 심화교육에 대한 요청이 쇄도해 ‘더 라이브 2탄 초등편’을 마련하게 됐다.

‘더 라이브 2탄’은 16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유아 및 초등생 자녀를 둔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서구청 유튜브 i강서TV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1탄에서 열정적으로 강의를 해준 교육 컨설턴트 이병훈 강사가 2탄에도 출연한다.

‘코로나 시대, 공부 습관 잡아주는 자기 주도 학습법’을 주제로 강의하고, 댓글을 통한 실시간 질문에 적극적으로 답변하며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한다.

관심 있는 학부모는 14일 오전 11시까지 강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vita.gangseo.seoul.kr)를 통해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신청자에게 접속 링크 문자를 발송해준다.

신청하지 못한 학부모라도 당일 유튜브 i강서TV에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참여 활성화를 위해 가장 좋은 질문을 한 수강생과 교육 중 정답을 맞힌 수강생을 선정해 강사가 제공하는 책도 선물한다.

노현송 구청장은 “온라인으로 진행한 ‘강서 학부모 아카데미’가 기대 이상의 큰 호응을 얻어 2탄을 추진하게 됐다”며 “비대면 학습시대에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도록 더욱 세심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