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코로나19 확산 방지 의무 강화
상태바
프로야구, 코로나19 확산 방지 의무 강화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0.09.08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고 위반 시 제재… 타 구단 선수 접촉 금지
KBO 실행위원회 모습. 사진= 연합뉴스.
KBO 실행위원회 모습. 사진= 연합뉴스.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프로야구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수칙을 강화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8일 제7차 실행위원회를 개최해 보고 의무 위반 등에 관한 제재 기준을 명확히 했다. KBO는 “각 구단은 코로나19 관련 유증상 등 특이상황이 발생하면 KBO에 즉시 보고해야 하는데, 앞으로 이를 위반할 경우 규정에 따라 제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선수에 관한 제재 기준도 정했다. KBO는 “확진 판정 또는 밀접 접촉자로 분류되거나 특이사항이 있는 선수가 해당 사실을 KBO 코로나19 자가 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제출하지 않을 경우 품위손상행위로 간주하고 KBO 규약 제151조 품위손상행위에 대한 제재 규정에 따라 제재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선수단은 편의시설 방문 등 단순 외출을 제외한 외출 시 반드시 구단 매니저에게 외출 지역과 이동수단을 보고하기로 했다. 아울러 선수들은 타 구단 선수, 관계자와 사적으로 만날 수 없다. 경기 전 단순한 인사도 허용되지 않는다.

이에 각 구단은 퓨처스리그 구장에 1군처럼 원정 선수단 구역을 사전에 설정하기로 했다. 아울러 원정 선수단이 구장에 도착해 있는 동안 해당 구역에 타인 출입을 금지하기로 했다. 2군 구장에는 가림막과 펜스가 설치되고 경호 인력도 배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