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추미애 법치 파괴...즉각 사퇴해야"
상태바
김종인 "추미애 법치 파괴...즉각 사퇴해야"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9.0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 장관 '엄마찬스'는 조국 '아빠찬스' 데자뷰로 느껴져"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특혜 휴가' 의혹에 대해 "그대로 두는 것 자체가 법치 모독이자 법치 파괴"라며 추 장관의 즉각적인 사퇴를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추 장관은) 집권여당 대표를 할 때 권력을 동원해 헌법에 규정된 국방의 의무를 해치고 반헌법적, 반사회적 범죄를 저질렀다"며 "부모의 잘못된 자식사랑 정도로 치부하고 넘어갈 수 없다.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지금까지 거론된 사항만 보더라도 자대 배치 후 각종 청탁, 평창 동계올림픽 통역병 선발 청탁 등 총체적 불법이 드러났다"며 "추 장관의 엄마찬스는 조국 사태 때 교육의 공정성을 무너뜨린 아빠찬스의 데자뷰로 느껴진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또 추 장관이 지난달 단행한 검찰 중간간부 인사 등에 대해 "조서를 누락한 담당 검사의 보훈성 영전 의사로 왜곡된 검찰개혁의 민낯이 고스란히 드러나고 있는데도 추 장관은 거짓말을 하며 국민을 기만하고 있다"며 "전화한 건 사실이지만, 압력이나 청탁이 아니라는 것은 궤변"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추 장관 아들에 대한) 수사 결과를 어떤 국민이 믿겠는가. 윤석열 검찰총장은 특임검사를 즉각 임명해야 하고, 수사가 미진하면 특별검사 추진이 불가피하다"며 "국민의힘은 훼손된 공정의 가치를 바 로잡는 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