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희승 前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 ‘국방R&D정책’ 출간
상태바
양희승 前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 ‘국방R&D정책’ 출간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9.0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R&D 종합 안내서로 사례기반
‘국방R&D정책’ 표지. 사진=세종대
‘국방R&D정책’ 표지. 사진=세종대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세종대학교는 최근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를 역임한 양희승 미래기술경영 대표가 국방R&D에 대한 종합적인 안내서인 ‘국방R&D정책’을 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조현기 방위사업청 기술정책과장과 함께 쓴 이 책은 양희승 대표가 대학에서 국방기술경영과 국방R&D정책을 강의하면서 정리한 자료를 바탕으로 썼다. 또 조현기 과장이 실무에서 방위사업청의 국방R&D 정책을 총괄하는 기술정책과장직을 수행하면서 얻은 국방과학기술 연구개발 정책 수립, 대외협력, 민군기술협력사업, 국방기술관리 등 국방 획득 사업관리에 필요한 제반 기술정책과 제도의 핵심 내용을 소개했다. 

아울러 △국방R&D 정의와 필요성 △국방R&D 정책 형성 절차·관리 규정, 실무 △국방 연구개발 관련 최근 이슈 등을 쉽고 상세하게 정리했다. 궁극적으로는 한정된 자원으로 효과적인 국방 연구개발을 수행하기 위한 방안을 제안했다. 

양희승 대표는 “대학에서 공부하는 학생은 물론이고 처음 업무를 시작하는 실무 담당자, 국방연구개발에 다양한 형태로 관련된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례기반으로 책을 작성했고, 관련용어 및 참고문헌들에 대해서도 상세히 정리했다”며 “본서를 통해 국방R&D와 정책의 연결점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