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다 실수" 재산신고 축소 논란 조수진 사과
상태바
"혼자하다 실수" 재산신고 축소 논란 조수진 사과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9.0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0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미래통합당 조수진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의원의 제안설명에 반대토론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달 30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미래통합당 조수진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의원의 제안설명에 반대토론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4월 총선 당시 11억 원 규모의 재산을 허위로 신고했다는 의혹에 대해 "신고 과정에서 실수가 빚어졌다"며 사과 했다.

조 의원은 지난 5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쳤다. 진심으로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3월 5일 밤 신문사에 사표를 썼다"며 "3월 9일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후보에 지원서를 넣었다. 마감 직전이었다. 비례대표 후보 지원을 결정하고 혼자 서류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조 의원은 또 "신고 대상 가족의 5년 치 세금 납부 명세와 체납 내역, 전과 기록 등 정부 기관이 발급하는 30종가량 서류를 발급하는 데만 꼬박 이틀을 뛰어다녔다"며 "너무 갑작스럽게 준비했다. 지원 직후 곧바로 신생 정당의 선거대책위 수석대변인을 맡아 선거 당일까지 새벽 5시부터 밤 11시까지 뛰었다"고 했다. 이어 "이번 공직자 재산 신고에서 주변 도움 외에 금융정보 동의 등 저로서는 처음 활용하는 시스템을 통해 저와 가족의 모든 정보를 공개하고 신고했다"며 "성실히 소명하겠다"고 했다.

조 의원은 지난 4월 총선 당시 비례대표 후보자로 재산을 신고할 때 18억5000만원을 신고(2019년 12월 말 기준)했다. 그러나 지난달 28일 공개된 국회의원 재산신고 내역(2020년 5월 30일 기준)을 보면 조 의원의 재산은 30억여원으로 11억5000만원이 늘었다. 이에 총선 후보자 등록 당시 재산을 허위로 신고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