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청년 멘토로 나선다
상태바
우아한형제들, 청년 멘토로 나선다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9.06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벤처 루트임팩트와 프로젝트 2기 참여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대학생‧청년들의 사회문제 발굴‧해결 프로젝트에 멘토 기업으로 참여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소셜벤처 지원기관 루트임팩트와 손잡고 ‘임팩트 프로젝트 2기’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임팩트 프로젝트는 지역사회, 공동체,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하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소셜 임팩트)를 청년들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루트임팩트는 올해 초 이 프로그램을 론칭한 뒤 2기 프로그램을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구성하기로 했다. 우형 측은 고객만족과 기업성장, 더 나아가 사회문제 해결 및 사회적 가치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멘토 기업으로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22명의 대학생이 선발됐다. 이들은 교육기간 동안 실제 사회문제를 발견, 분석하고 기업이 해결할 수 있는 방안까지 제안하는 등 문제해결 역량을 기르게 된다. 우형 측에서는 배민 앱 서비스와 사회공헌(CSR) 등을 담당하는 실무진들이 참가자들의 프로젝트 진행 멘토를 맡는다. 

임팩트 프로젝트 2기는 오는 12월 19일까지 약 4개월(총 15주)간 진행된다. 고명석 우아한형제들 배민서비스실 실장은 “새로운 시각을 가진 대학생들이 다양한 사회 문제들을 정의할 수 있도록 돕고 배달의민족 서비스를 통한 문제해결 방안을 함께 고민해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아한형제들의 서비스와 플랫폼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은 그간 플랫폼 이용에 장벽이 없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에 노력해왔다. 지난해 4월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는 시각장애인 및 한정된 시력을 가진 이용자를 위해 음성 안내, 화면 확대 기능 추가 등 접근성을 개선한 배달의민족 앱 업데이트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임팩트 프로젝트 2기에서도 참가자들이 도출한 다양한 솔루션을 향후 배민 서비스에 반영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