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 80% “비대면 기술·서비스 혁신 필요”
상태바
중소벤처기업 80% “비대면 기술·서비스 혁신 필요”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9.0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지원 방안으로는 ‘자금지원’ 등이 꼽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4일 발간한 ‘중소벤처기업 현장조사 브리프’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 기업의 80.8%가 비대면 경제 도래에 대비해 “기술·서비스 혁신이 필요하다”고 답변했다.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중소벤처기업인 10명중 8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등 사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비대면 기술·서비스 혁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4일 발간한 ‘중소벤처기업 현장조사 브리프’에 실린 벤처기업 400개사 참여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 기업의 80.8%가 비대면 경제 도래에 대비해 “기술·서비스 혁신이 필요하다”고 답변했다.

하지만 비대면 기술이나 서비스 도입 준비 현황과 관련 “수립된 계획에 따라 진행하고 있다”와 “계획 수립 중”이라는 응답은 각각 17.8%, 34.5%에 그쳤다.

비대면 기술·서비스 도입 애로사항으로는 “투자자금 부족(47.0%)”과 “수요(시장) 창출의 불확실성(13.3%)”이 높게 나타났다. 업력이 길고 매출 규모가 커질수록 “전문(대응)인력 부족”을 놓고 고충이 커지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중진공은 설명했다.

응답 기업들은 비대면 기술·서비스 도입을 위한 정부지원 방안으로는 △자금지원(57.8%) △사내 인프라 구축지원(13.0%) △중소벤처기업 공동 활용 인프라 구축지원(8.8%)등을 꼽았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비대면 분야 창업기업 자금 지원과 AI 등 신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비롯한 정책지원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비대면 기술, 서비스 혁신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