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공공의료 특위 설치 잠정 합의(종합)
상태바
여야, 공공의료 특위 설치 잠정 합의(종합)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0.09.0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전문가 의견 들어보고 결정할 것"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와 한정애 정책위의장이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와 한정애 정책위의장이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김태년 원내대표는 3일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와 공공의대 설립 등의 정책에 반발한 의료계 집단파업과 관련해 여야가 공공의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국회 내 특별위원회를 설치하기로 잠정 합의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국민의힘은 특위 설치를 반대하지 않는다면서도 참여 형태에 대한 논의가 더 필요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어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공공의료 확충과 지역 의료격차 해소를 위해 지금 의료계에서 제기하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까지 다 포함한 논의를 위해서 국회 내에 특위를 구성하기로 했다"며 "(여야는) 국회 내 특위를 설치하기로 원칙적으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한정애 정책위의장도 이 자리에서 국회 특위 구성과 관련해 "정부와 여당에 이원화된 창구를 만들어 의료계의 고충 해결에도 발 벗고 나설 것"이라며 "국회 내에는 특위 구성을 통해 전달체계 개편, 수련환경 개편, 지역 가산수가의 신설 등 의료체계 개선에 대해 열린 마음에서 논의를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 같은 민주당의 주장과 달리 국민의힘은 의료계 문제 해결을 위한 국회 특위 설치를 반대하지 않는다면서도 의원들만 참여하는 것이 아닌 의사들도 참여하는 여야 의정 협의체를 구성할 지에 대해선 논의가 더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언론 인터뷰 등에 따르면 주호영 원내대표는 김 원내대표가 주장한 공공의료 특위 구성에 합의한 것은 아니며 의료계가 함께 참여하는 별도 여야정 협의체 구성 여부에 대해 의사단체 등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한 뒤 결정하겠다고  한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