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도로명 안내시설물 유지보수 추진
상태바
양구군, 도로명 안내시설물 유지보수 추진
  • 황경근 기자
  • 승인 2020.09.03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명판, 기초번호판, 건물번호판 등 약 520개
이달부터 11월까지 유지보수 완료 예정
양구군 청사(사진제공=양구군)
양구군 청사(사진제공=양구군)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양구군은 도로명 안내시설물 유지보수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도로명 안내시설물 유지보수 사업은 훼손 또는 망실되거나 방향이 부적 정하게 설치돼있는 등 비정상적인 도로명 안내시설물에 대해 유지보수를 실시함으로써 주민과 방문객들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원하는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도로명주소 사용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다.

양구군이 조사한 도로명판, 기초번호판, 건물번호판 등 유지보수 대상은 약 520개로, 약 21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이달부터 11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구군은 도로명판, 기초번호판, 지역안내판, 건물번호판 등 도로명 안내시설물에 대한 일제조사를 이미 완료했으며, 망실 또는 훼손된 안내시설물을 정 위치에 재설치하고, 건물번호판은 이달 말까지 민원인의 신청을 접수해 무료로 유지보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훼손·망실·비정상적인 건물번호판 소유자는 이달 말까지 교체를 신청하지 않을 경우 건물번호판을 재교부할 때 제작비 6000원을 부담해야 한다.

조근묵 지적건축과장은 “도로명 안내시설물에 대한 유지보수를 실시함으로써 주민들이 아직 익숙하지 않은 도로명주소를 사용하는데 있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