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첫째 주 월요일은 롯데온 혜택 쏟아지는 날
상태바
매월 첫째 주 월요일은 롯데온 혜택 쏟아지는 날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9.0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온, 매월 첫 번째 월요일 ‘First mONday’ 개최
신규·우수 고객 확보 위해 대형 마케팅 행사 기획
시즌 인기상품·브랜드 10개 선정, 행사당일만 특가
퍼스트먼데이 행사. 사진=롯데온 제공.
퍼스트먼데이 행사. 사진=롯데온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매월 첫째 주 월요일 롯데온에 혜택이 쏟아진다.

롯데쇼핑의 통합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오는 7일부터 매월 첫 번째 월요일을 ‘퍼스트 먼데이(First mONday)’로 정하고 상품 할인 및 엘포인트 추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온은 이커머스 시장의 급속한 확장에 따라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올해 상반기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6% 감소한 반면, 온라인 매출은 17.5% 증가했다. 또 오프라인과 온라인 매출 비중 격차는 지난해 18.2%p에서 7.2%p로 크게 줄었다.

지난 4월 선보인 롯데온의 매출도 꾸준히 늘고 있다. 롯데온의 지난달 매출은 지난 5월 대비 31.5% 신장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된 지난달 마지막 주말 매출은 전월 대비 37.2%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온은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우수 고객을 유치하고자 상품 할인·포인트 추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포함한 ‘퍼스트 먼데이’를 기획해 매월 첫째 주 월요일에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퍼스트 먼데이는 시즌 인기 상품 10개를 할인 판매하는 ‘슈퍼원 탑 10’, 인기 브랜드 10개가 참여해 대표 상품을 할인해주는 ‘브랜드10’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회원 등급과 결제 카드에 따라 엘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먼저, 슈퍼원 탑 10은 시즌 인기 상품 10개 품목을 선정해 행사 당일에만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오는 7일에는 ‘삼성전자 양문형 냉장고(비스포크 1등급 4도어 인증_RF85T911135)’를 10대 한정으로 판매가 대비 30% 할인, 팸퍼스 베이비드라이 기저귀 1박스를 20% 할인, 마이크로킥보드 맥시T 디럭스를 1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더불어 행사 상품 구매 시 즉시 사용이 가능한 10% 중복 할인 쿠폰(최대 3만 원)을 제공해 가격 차별화를 뒀다.

브랜드 10에서는 명품·뷰티·가전 등의 인기 브랜드의 대표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에는 프라다·아모레퍼시픽·나이키·애플 등이 참여하며, 품목·할인율·가격 ·프로모션 등은 행사 당일 공개된다. 특히 행사에 앞서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사전 신청한 고객에게는 브랜드10 행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2% 카드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엘포인트 추가 적립 프로모션과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행사 당일 롯데온의 모든 상품을 2만 원 이상 구매하고 엘페이로 2만 원 이상 결제하면 4000점을 엘포인트로 돌려주며, MVG 고객은 10% 상당의 엘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이 외에도 ‘100원 상품’ 카테고리를 마련했다. 100원을 결제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 원 상당의 한우 1++세트를 증정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우수 회원 등을 위한 프로모션뿐만 아니라 첫 구매·재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박광석 롯데e커머스 마케팅 부문장은 “소비 시장이 본격적으로 온라인 트렌드로 접어들면서 롯데온은 상품·가격·혜택·배송 등 보다 다양한 측면에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퍼스트 먼데이 행사에서도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고자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과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