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칼럼] 남자양악수술, 핵심은 ‘하안각’과 안전…“여성과 다른 디자인 필요”
상태바
[건강 칼럼] 남자양악수술, 핵심은 ‘하안각’과 안전…“여성과 다른 디자인 필요”
  • 이태성 아이디성형외과 원장
  • 승인 2020.09.02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성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이태성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매일일보] 외모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성들은 물론, 남성들의 성형외과 방문도 본격화하고 있다. 뼈 자체를 움직여 치아의 불규칙성 등을 교정하는 양악수술 역시 턱비대칭이나 주걱턱 등의 증상 완화와 미용적 이유로 찾는 이가 늘고 있다.

남자양악수술은 여성과 달리 남성미를 강조한 턱라인을 중심으로 정확하게 교합하고 남자다움을 강조하는 방법이 이용된다.

실제로 남성과 여성은 하안각이 다르게 생겼으며 남성은 여성보다 짧지 않은 남성적인 하안을 선호한다. 뾰족한 턱선보단 샤프하면서도 남성적인 턱선을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여성들의 경우 턱끝과 이마의 최적의 각도가 79도로 알려진 반면 남성은 83도로 이 부분에서도 차이가 발생한다. 남자양악수술후기에서도 해당 조건을 충족한 내용일수록 긍정적인 평가가 많다.

다만 턱비대칭이나 돌출입수술, 주걱턱 등의 증상으로 진행하는 양악수술은 가벼운 수술이 아닌 뼈 자체를 움직여야 하는 고난도 수술로 쉽게 생각하면 낭패를 볼 수 있다.

양악수술은 수술 시 위턱과 아래턱을 잘라 분리한 뒤 정상 교합에 맞춰 이동, 교정해야 하는 고난도 수술로 위험성 역시 동반돼 정확한 분석과 안전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이러한 위험 부담을 낮추기 위해 최근에 개발된 방법이 네비게이션 양악수술이다. 해당 방법은 수술 도구가 신경선, 치근에 접근 시 경고음이 울려 신경 손상 예방 및 차단에 도움을 준다. 수술 시 완벽히 설계한 절골선을 화면으로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해 오차 가능성도 낮다.

기존의 양악수술이 집도의의 직감에 의존, 수술이 진행되면서 신경선 손상 가능성 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을 획기적으로 보완한 형태다. 턱비대칭이나 돌출입수술, 주걱턱 증상 등에 보다 안전한 양악수술이 가능해진다.

남자양악수술후기나 돌출입수술 후기 등을 살필 때 네비게이션 양악수술이 가능한 병원 혹은 성형외과인지 확인해보면 안전성을 보다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양악수술 종류에는 약간 고정 단계를 생략해 호흡곤란 가능성을 낮춘 노타이 양악수술이나 양악수술 전 교정 단계를 생략한 선교정 양악수술 등 다양한 수술법도 존재한다.

남자양악수술 시 성형외과 전문의와 포괄적인 상담을 통해 수술 이후 디자인은 물론, 턱비대칭이나 돌출입수술, 주걱턱 증상 등에 맞춤 양악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남자양악수술후기 등을 통해 디자인은 물론 안전함에 중점을 둔 네비게이션 양악수술 진행 여부 등을 포괄적으로 살피는 것을 권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