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스펙] 갤럭시Z폴드2, 성능·사양 대폭 상향…“차별화된 경험 제공”
상태바
[상세스펙] 갤럭시Z폴드2, 성능·사양 대폭 상향…“차별화된 경험 제공”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9.02 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2 상세 사항. 그래픽=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2 상세 사항. 그래픽=삼성전자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 갤럭시Z폴드2 언팩 파트2’를 온라인으로 1일 개최했다. 이를 통해 갤럭시Z폴드2를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Z폴드2는 지난해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의 포문을 연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이다. 갤럭시Z플립에 이은 삼성전자의 3번째 폴더블폰으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지난달 5일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에서 디자인이 공개된 바 있다.

갤럭시Z폴드2는 7.6형의 메인·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삼성전자는 “정교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로 완성도를 한 차원 더 높였다”며 “폴더블폰 고유의 직관적이고 차별화된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갤럭시Z폴드2의 커버 디스플레이는 6.2형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펴지 않은 상태에서도 간편하게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지도·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폼팩터는 얇게 가다듬어 한 손으로 쥐었을 때도 더욱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이드어웨이 힌지 기술로 갤럭시Z폴드2를 반쯤 접은 채로 고정해도, 화면이 접히지 않고 펼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스위퍼 기술도 더해 외부 먼지와 이물질로부터 기기를 보호한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삼성은 독창성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폴더블 카테고리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왔다”며 “갤럭시Z폴드2는 지난 폴더블폰에 대한 다양한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하드웨어와 사용자 경험 모두 의미 있는 혁신을 이루었다”고 말했다.

갤럭시Z폴드2 5G는 미스틱 블랙(Mystic Black)과 미스틱 브론즈(Mystic Bronze)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239만8000원이다. 삼성전자는 기존 ‘갤럭시 폴드’ 구매 고객 대상 갤럭시Z폴드2 특별 보상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갤럭시Z폴드2 5G는 4일부터 전국 삼성디지털프라자와 갤럭시 스튜디오 5곳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좌우명 : 당신을 듣다, 진실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