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이 책은 특정 분야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이론서나 세부적인 분야의 전문 서적과는 사뭇 다른 'CEO의 글로벌 마케팅' 참고서다.
책은 글로벌 마케팅 현장의 다양한 상황에서 의사결정권자가 어떻게 접근하고 행동하는 것이 올바른지를 안내해준다. 내용은 중소, 중견 기업 눈높이에 맞춰져 있어 CEO뿐만 아니라 실무자들도 쉽게 읽고 참고할 수 있다.
저자 강영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연구위원은 해외 4개국 16년 파견근무와 50개국을 방문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의 글로벌 마케팅 실수의 공유 필요성을 절감한 뒤 이론 연구와 실제 사례 수집 과정을 거쳐 이 책을 집필했다.
저자는 “CEO의 판단과 결정에 따라 회사의 흥망이 좌우된다”라며 “현실을 직시하기 위해 마음의 눈이 쓰고 있는 선글라스를 벗어 던지고 글로벌 마케팅을 종합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혁 기자 kjh@m-i.kr김종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