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매드포갈릭에 ‘AI 서빙로봇’ 시범 서비스 도입
상태바
KT, 매드포갈릭에 ‘AI 서빙로봇’ 시범 서비스 도입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9.0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엠에프지코리아 ‘매드포갈릭 봉은사 현대아이파크타워점’서 시범 서비스
한번의 목적지 입력으로 최대 4곳 서빙 가능···자체 개발 소프트웨어 탑재
KT 모델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매드포갈릭 봉은사 현대아이파크타워점’에서 AI 서빙로봇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KT 모델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매드포갈릭 봉은사 현대아이파크타워점’에서 AI 서빙로봇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KT가 국내 유명 외식업체 엠에프지코리아와 함께 AI(인공지능) 서빙로봇 상용화를 위한 시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AI 서빙로봇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매드포갈릭 봉은사 현대아이파크타워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AI 서빙로봇은 KT 융합기술원에서 자체 개발한 3D 공간맵핑 기술, 자율주행 기술 등 최첨단 소프트웨어가 탑재돼 있다. 이를 통해 정밀한 주행 기술로 테이블 간 좁은 통로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장애물 발견 시 유연하게 회피해 목적지까지 이동한다.

한 번의 목적지 입력으로 4개의 트레이를 통해 최대 4곳의 테이블에 주문한 음식을 순차적으로 서빙할 수 있다. 안정적인 주행과 제동 시 흔들림을 최소화해 고객에게 음료나 음식이 쏟아지지 않고 서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KT와 엠에프지코리아는 AI 서빙로봇 도입으로 무거운 식기를 빠르게 옮겨야 하는 등의 육체적 노동으로부터 직원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고객 맞이 등 다른 고객 서비스에 집중 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언택트 서비스가 일반화되면서 고객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엠에프지코리아는 AI 서빙로봇을 시범 운영하면서 다양한 고객 시나리오 등을 발굴할 계획이다. KT에서 준비하고 있는 후속 모델 도입도 검토할 예정이다.

KT는 2019년 12월 기가지니 호텔로봇을 처음 선보였다. 지난 4월에는 성능과 기능을 대폭 강화한 2세대 호텔로봇을 출시했다. 이번 AI 서빙로봇 상용화를 위한 시범 서비스를 시작으로 AI 로봇사업 분야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김채희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장(상무)은 “작년에 처음 선보인 호텔로봇, 올해 2세대 호텔로봇에 이어 F&B 분야에 새로운 AI 서빙로봇을 선보이며 고객의 삶에 AI가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KT는 고객의 마음을 담아 AI 서빙로봇뿐만 아니라 KT의 AI, 빅데이터 등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KT AI 서빙로봇 상세사항. 자료=KT 제공
KT AI 서빙로봇 상세사항. 자료=KT 제공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좌우명 : 당신을 듣다, 진실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