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치료에도 없어지지 않는 이유는?…“증상별 대처법 달라”
상태바
다크서클, 치료에도 없어지지 않는 이유는?…“증상별 대처법 달라”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9.0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셀V트리플 시술, 다크서클 원인인 혈관 병변 치료 가능
윤성준 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원장.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윤성준 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원장.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크서클을 제거하기 위해 눈밑필러 등을 찾아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다크서클은 생성 원인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 정확한 분석 및 종합적인 시술을 진행하지 않으면 효과가 미비할 수 있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다크서클 증상은 혈관 확장형을 비롯해 색소 침착형, 눈밑 주름형, 눈밑 꺼짐형, 혼합형 등 총 5가지로 크게 나뉜다. 장시간 시술을 받았음에도 다크써클 증상에 큰 호전이 없다면 치료 방법 선택이 잘못됐을 가능성이 높다.

일반적으로 다크써클 증상이 장시간 유지됐으며, 시술까지 진행해야 할 경우 눈밑 꺼짐이나 색소 침착, 혈관 비침 등의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을 가능성이 있다.

이러한 혼합형 다크서클 증상은 파스텔과 제네시스, 엑셀V트리플, 눈밑필러 등을 순차적으로 시술하는 방식으로 개선 가능하다.

파스텔은 시술은 색소에 잘 흡수되는 레이저 파장을 조사해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부드럽게 색소를 파괴하는 방법이다. 제네시스의 경우 혈액순환 촉진 및 콜라겐 합성을 유도, 피부표면의 잔주름을 개선해 피부결과 톤 업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엑셀V트리플 시술은 기존 레이저보다 4~5배 고출력 에너지와 긴 펄스폭을 1, 2차에 나눠 조사해 얇은 곳부터 진피층 깊숙한 곳의 색소제거 및 혈관성 다크서클 원인인 혈관 병변 치료가 가능하다. 눈밑필러라고 불리는 눈밑미백주사는 고르게 주사해 시간이 지나 혈관 병변의 원인이 사라진 꺼진 눈밑에 볼륨을 채워 다크서클을 해결하는 방법이다.

다크서클은 눈밑꺼짐 현상을 비롯해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을 가능성이 높아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선 의료기관을 통해 정확한 진단이 필수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윤성준 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원장은 “다크써클 증상은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나타날 경우 한 가지 시술을 통해서는 증상을 완화하는 데 한계가 있다”라며 “눈밑필러를 포함해 다크서클과 관련해 포괄적인 검사와 다양한 다크서클 레이저 기기를 보유한 병원을 통해 제대로 된 치료를 받아야 다크서클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