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자율무인이동체연구센터, 드론 전문인력 양성과정 성료
상태바
세종대 자율무인이동체연구센터, 드론 전문인력 양성과정 성료
  • 이재빈 기자
  • 승인 2020.08.3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전문 인력 양성과정 수업 전경. 사진=세종대 제공
드론 전문 인력 양성과정 수업 장면. 사진=세종대 제공

[매일일보 이재빈 기자] 세종대학교 자율무인이동체연구센터는 지난 28일 드론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드론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의 집약체인 드론을 다루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0일 시작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총 15회차로 진행됐으며 전체 120시간 과정이다. 이론수업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강의시스템을 병행하고 실습수업은 교내 캠퍼스에서 대면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수강생은 입장 전 체온을 측정하고 출입 명단을 작성했다. 수업 중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적정 거리를 유지한 채 착석했다.

수업 내용은 1회에서 4회차까지는 드론 영상촬영 기초이론, 드론 시장 현황과 관련 법규였다 . 5회차부터 본격적인 실습이 진행됐다. 수강생들은 드론을 직접 비행하고 영상을 촬영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후 11회차부터 실습 내용을 토대로 드론 영상을 Pix4D 프로그램과 3D 모델링에 적용하는 실무교육을 받았다.

프로그램을 수강한 이종근(전자정보통신공학과·16학번) 학생은 “평소 드론 조종법과 영상편집에 관심이 있어 지원했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드론 교육과정을 무료로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료해 현실과 디지털 기술을 융합한 AR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