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청, “성공창업 비결 가르쳐 드립니다”
상태바
강북구청, “성공창업 비결 가르쳐 드립니다”
  • 진용준 기자
  • 승인 2013.05.1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가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창업강좌가 열린다.
[매일일보] 창업아이템 선정과 창업자금 마련으로 고민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강북구가 알찬 창업강좌를 마련했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오는 6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 동안 구청 4층 대강당에서 ‘2013년 상반기 소자본 창업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북구청과 강북구 상공회가 주최하는 이번 강좌는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창업 기반 마련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분야별 전문가가 창업환경 분석부터 입지 선정, 창업아이템 제공까지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첫째 날인 3일에는 ▲소상공인자금 및 보증제도(서울신용보증재단) ▲금융경제교육(신용회복위원회 심만규 강사) ▲창업가 정신 및 소상공인 창업사례(MFC컨설팅 이강원 강사) ▲창업자금(ez PLAN컨설팅 정극재 대표)에 대한 강의가 실시된다.

둘째 날인 4일에는 ▲상권 및 점포입지분석(한누리창업연구소 박경환 강사) ▲사업타당성 분석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세움넷 임경수 강사) ▲창업사례 발표(에스엘비코리아 정주백 강사) ▲창업세무(지하식세무회계사 지하식 강사) 강의가 이어져 예비창업자들에게 성공창업의 비결을 전하게 된다.

또 교육이 끝난 후에는 전 과목을 이수한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심사를 거쳐 업체 당 최고 5천만 원 이내에서 창업자금을 융자지원하고, 창업컨설팅 등 사후관리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을 도울 계획이다.

강좌 접수기간은 5월 13일 오후 2시부터로 선착순 200명을 접수하며, 수강희망자는 서울산업통산진흥원(http://sba.seoul.kr)으로 인터넷접수하거나 강북구청 지역경제과(901-6445)로 전화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창업에 대한 불안감과 고민이 많은 예비창업자들에게 이번 강좌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분들이 강좌에 참여하셔서 성공 창업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