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인터뷰] 성형외과 코성형 트렌드는?…“얼굴 맞는 화려한 코라인”
상태바
[건강 인터뷰] 성형외과 코성형 트렌드는?…“얼굴 맞는 화려한 코라인”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8.2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코라인과 단단한 코끝이 핵심
코 재수술 시 전문의 상담은 필수
오승일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오승일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얼굴 중심에 위치한 코는 얼굴의 전반적인 느낌을 포함해 이미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코성형은 성형외과 대표 수술 중 하나로 꼽힌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코성형 트렌드와 관련해 아이디성형외과 오승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 봤다.

Q. 최근 트렌디한 코성형은?

A. 코수술후기들을 보면 자연스러움과 화려함 두 가지 조건을 잘 살린 방법이 호응도가 높다. 코재수술 환자들 역시 이러한 트렌디함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경우가 많다.

자연스러우면서도 화려함을 살리기 위해서는 콧대와 코끝, 코볼이 등을 모두 고려해 코성형에 들어가야 한다. 이상적인 코라인의 정확한 기준을 정하고 높은 코라인과 단단한 코끝을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코재수술잘하는곳으로 알려진 대다수 병원에서 주로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Q. 이상적인 코라인이란?

A. 이상적인 코 라인은 △내 얼굴 길이의 3분의 1 비율에 맞춘 코의 길이 △95~105도의 정확한 비순각(코의 기둥과 인중이 이루는 각도) △티 나지 않는 코끝 비율(코 전체의 3분의 2를 차지하는 콧구멍 길이) 등 세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된다.

Q. 코라인 구현 위해 진행되는 코성형 방법은?

A. 일단 3단 직렬 연장술을 이용한다. 비중격 연골을 3겹으로 잇대어 묶어 코의 길이를 조절하고 코끝을 단단히 고정한다. 이후 보형물을 얹어 콧대를 높인 뒤 자가연골 혹은 기증 진피로 코끝을 다듬어주는 방식이다.

코끝 쉐이핑도 동반된다. 수술 시 콧구멍을 감싸는 연골도 함께 올려 콧구멍과 콧볼의 비율을 1대 2로 유지해 자연스럽게 예쁜 코끝을 만드는 방법이다.

코수술후기나 코재수술 환자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수술법으로 자연스러움과 화려함을 동시에 살린 것이 특징이다.

Q. 코재수술 원인은?

A. 일반적으로 코재수술을 희망하는 환자들의 특성을 살펴보면 구형구축 등 부작용 문제를 비롯해 내려오는 코끝이나 마음에 들지 않는 코 모양 등을 이유로 꼽는다.

그 중 “코 모양이 마음에 안 들어서”를 원인으로 꼽는 비중이 전체 50%에 육박한다. 코수술후기를 보고 성형외과를 찾는 코재수술 환자 대다수가 모양을 이유로 방문한다고 보면 된다.

Q. 코재수술도 트렌디한 코성형이 가능한가?

A. 3단 직렬 연장술과 코끝 쉐이핑을 통해 효과적인 개선이 가능하다. 

다만 코재수술 환자들의 경우 처음하는 환자들과 비교해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아 반드시 검증된 병원에서 전문의와 상담 이후 코성형에 들어가는 것이 현명하다.

코수술붓기 등까지 고려해 사전 정밀 검사는 물론 코재수술 후 사후 관리 진행 여부까지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단순 코재수술잘하는곳이나 코수술후기 정보뿐만 아니라 의료진의 코재수술 경험 등까지 포괄적으로 살펴보는 것을 권장한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