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닥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언택트 병원 방문’ 트렌드 확대”
상태바
똑닥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언택트 병원 방문’ 트렌드 확대”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8.2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에 머무는 시간 최소화하기 위해 모바일 진료 예약 활용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100명을 넘어선 지난 13일 이후부터 병원 방문 트렌드가 ‘언택트’로 빠르게 전환 중이다. 사진=비브로스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는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100명을 넘어선 지난 13일 이후부터 병원 방문 트렌드가 ‘언택트’로 빠르게 전환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똑닥이 대기현황판 서비스 제휴 병원의 내원 환자 수를 살펴본 결과 13일부터 26일까지 2주 간 병원 한 곳 당 하루 평균 내원 환자 수는 18.6명으로 집계됐다. 직전 2주 23.2명 대비 20% 가량 감소한 수치다. 반면 같은 기간 똑닥의 모바일 진료 예약접수 서비스 이용자는 서비스 제휴 병원 한 곳 당 하루 평균 11명으로 직전 2주 9.7명보다 오히려 13%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가 재확산 기미를 보이자 많은 환자들이 2차 감염 우려로 다시금 병원 방문을 피하는 가운데, 예방 접종이나 급성 질환, 기저 질환 치료 등을 위해 병원 방문이 꼭 필요한 환자들은 병원에 머무는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바일 진료 예약과 접수 기능을 적극 활용하는 것으로 회사는 분석했다.

똑닥의 모바일 진료 예약과 접수 기능은 병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진료 예약과 접수, 진료 순서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의 진료까지 병원 대기실에서 다른 환자들과 함께 대기할 필요가 없어 2차 감염의 위험을 줄여준다.

송용범 비브로스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모바일 진료 예약접수 서비스를 활용해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병원 측에서 먼저 환자들에게 모바일로 진료를 접수해 달라고 권하는 경우도 많다”며 “병원 방문의 패러다임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만큼 대규모 앱 개편 등을 통해 환자와 병원 모두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진료를 마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