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아이디어 설계와 테스트·팀 디자인·마인드셋까지 44가지 아이디어 실험법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스타트업이나 창업을 통해 시장에 새롭게 등장한 10개의 신제품 중 7개가 고객의 기대와 경험을 충족시키는 데 실패한다.
멋진 프레젠테이션, 수치가 딱딱 맞아 들어가는 스프레드시트, 그럴듯해 보이는 비즈니스 계획에 속아 성급하게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데 뛰어들기 때문이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먼저 실험되고 검증되지 않으면 그저 창의적인 생각에 불과하다. 상상력과 혁신으로 가득 찬 당신의 아이디어가 돈을 벌어들이는 비즈니스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첫째도 테스트, 둘째도 테스트, 셋째도 테스트다.
이 책<비즈니스 아이디어의 탄생>은 오직 증거에 기반해 아이디어가 철저히 검증되도록 돕는 44가지 테스트 방법을 담았다. 전 세계 150만 부 이상 판매된 저자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과 마찬가지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시각 자료와 비즈니스 실험 프레임으로 구성됐다.
당신이 이노베이터, 경영자, 1인 기업가라면 이 책을 통해 현존하는 최고의 비즈니스 아이디어 테스트 방법들을 완전히 습득하고 첫 실험을 완벽히 디자인해낼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제품과 서비스를 테스트하는 일에 익숙하다면 한 번도 시도해보지 못한 폭넓고 다양한 테스트 방식을 통해 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비즈니스 아이디어 테스트를 위해 필요한 양식과 통용되는 언어로 당신의 조직에 실험 과정을 시스템적으로 녹이는 법도 배울 수 있다.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탄생>은 새로운 매출 창출과 혁신적인 사업 모델을 찾고자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에게 직관과 추측이 아닌 확실한 증거를 통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최소의 기회비용으로 사업의 성공 가능성을 폭발시키는 최고의 전략을 선사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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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혁 기자 kjh@m-i.kr김종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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