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리스크 줄이고 사업성공 이끄는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탄생'
상태바
[신간] 리스크 줄이고 사업성공 이끄는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탄생'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08.2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 아이디어 설계와 테스트·팀 디자인·마인드셋까지 44가지 아이디어 실험법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스타트업이나 창업을 통해 시장에 새롭게 등장한 10개의 신제품 중 7개가 고객의 기대와 경험을 충족시키는 데 실패한다.

멋진 프레젠테이션, 수치가 딱딱 맞아 들어가는 스프레드시트, 그럴듯해 보이는 비즈니스 계획에 속아 성급하게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데 뛰어들기 때문이다.

세계적인 경영 혁신가이자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Business Model Canvas)’의 창시자인 알렉산더 오스터왈더가 전 세계 최고의 기업과 유수의 스타트업과 협업하며 확인한 것은 성공하는 비즈니스의 탄생 뒤에 시장과 고객, 사업 주체에 존재하는 다양한 리스크를 실험해 얻어낸 ‘검증된 아이디어’가 존재한다는 점이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먼저 실험되고 검증되지 않으면 그저 창의적인 생각에 불과하다. 상상력과 혁신으로 가득 찬 당신의 아이디어가 돈을 벌어들이는 비즈니스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첫째도 테스트, 둘째도 테스트, 셋째도 테스트다.

이 책<비즈니스 아이디어의 탄생>은 오직 증거에 기반해 아이디어가 철저히 검증되도록 돕는 44가지 테스트 방법을 담았다. 전 세계 150만 부 이상 판매된 저자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과 마찬가지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시각 자료와 비즈니스 실험 프레임으로 구성됐다.

당신이 이노베이터, 경영자, 1인 기업가라면 이 책을 통해 현존하는 최고의 비즈니스 아이디어 테스트 방법들을 완전히 습득하고 첫 실험을 완벽히 디자인해낼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제품과 서비스를 테스트하는 일에 익숙하다면 한 번도 시도해보지 못한 폭넓고 다양한 테스트 방식을 통해 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비즈니스 아이디어 테스트를 위해 필요한 양식과 통용되는 언어로 당신의 조직에 실험 과정을 시스템적으로 녹이는 법도 배울 수 있다.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탄생>은 새로운 매출 창출과 혁신적인 사업 모델을 찾고자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에게 직관과 추측이 아닌 확실한 증거를 통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최소의 기회비용으로 사업의 성공 가능성을 폭발시키는 최고의 전략을 선사할 것이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