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영업 중단중인 고위험시설에 긴급 재난지원금 100만원 지원 검토
상태바
기장군, 영업 중단중인 고위험시설에 긴급 재난지원금 100만원 지원 검토
  • 최인락 기자
  • 승인 2020.08.2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와 중앙정부 차원의 조속한 생계지원 대책 마련도 촉구
오규석 군수(무대 위)가 군청 차성아트홀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상황 보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기장군은 25일 현재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매뉴얼을 적용하고 있다.(사진=기장군)
오규석 군수(무대 위)가 지난 19일 군청 차성아트홀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상황 보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기장군은 25일 현재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매뉴얼을 적용하고 있다.(사진=기장군)

[매일일보 최인락 기자] 기장군이 관내 고위험시설 172개소 사업주에게 긴급 재난지원금 100만원씩을 지원한다.

기장군은 25일 "군수가 긴급 재난지원금 지원을 법과 원칙에 따라 검토할 것을 부서에 지시했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부산시 행정명령으로 영업을 중단한 기장군 관내 유흥주점, 단란주점, 콜라텍, 노래연습장, 실내집단운동, 직접판매홍보관, 뷔페, PC방 등 총 8개 업종 172개소의 고위험시설이다.

이에 따라 기장군은 구체적인 지원 방법과 시기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이날 "지난주 토요일과 일요일 밤에 기장군 관내 PC방 등 고위험시설 사업장을 현장 점검한 자리에서 생계가 막막한 사업주들의 호소를 들었다"며 "전기세, 임대료라도 보태드려야 할 절박한 심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부산시와 중앙정부에서도 부산시 행정명령으로 영업 중단된 고위험시설 사업주 분들에 대해서 특단의 지원 대책을 조속히 내놓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