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3단계 미루다 더 큰 사태 올 수도...실기 말라"
상태바
주호영 "3단계 미루다 더 큰 사태 올 수도...실기 말라"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8.2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2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2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25일 코로나19 확산과 관련, "정치권에서 3단계 거리 두기 결정을 미루다가 더 불행하고, 더 큰 사태가 올 수 있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9개 전문단체가 선제 대응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지만, 문재인 대통령은 유보적인 입장이다"며 "방역을 위한 선제조치를 실기하지 않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3단계를 하지 않고도 확산을 막을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국민이 건강해야 경제도 돌아간다"며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피해가 적은 선택을 해야 한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여권에서 광복절 광화문에서 보수단체 등의 주최로 열린 집회에 대해 통합당의 책임론을 제기하는데 대해 "통합당에 책임을 떠넘기려 안간힘을 쓰는 것을 그만두기 바란다"고 했다. 그는 "지역·장소를 안 가리고 전국에서 대규모 감염사례가 속출하는데 민주당은 광화문 집회가 원인인 양 책임을 전가하기에 급급하다"며 "민주노총에 대해서는 검사도 요구하지 않은 채 덮어두다가 확진자 한 명이 나왔는데, 이 한 명조차 광화문 집회로 넘겨 은폐하려는 상황이 드러나 경악스럽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대통령은 연일 엄포만 놓을 게 아니라 국민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원인분석을 통해 방역, 확산 방지에 집중해야지 집회에 책임을 떠넘기고 통합당에 책임을 떠넘기려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