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채 부산시의원 "교통공사 인사비리 은폐 시도 시 직무유기로 고발"
상태바
정상채 부산시의원 "교통공사 인사비리 은폐 시도 시 직무유기로 고발"
  • 최인락 기자
  • 승인 2020.08.2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성완 권한대행 향해 교통공사 승진심사 비리 조속한 고발 촉구
교통공사 승진비리 검찰고발 촉구 결의안 준비도
정상채 부산광역시의회 의원(사진=부산시의회)
정상채 부산광역시의회 의원(사진=부산시의회)

[매일일보 최인락 기자] 부산시의회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이 권한대행 체제인 부산시(시장권한대행 변성완)에 대한 비판과 견제, 감시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정상채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산진구2)은 21일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만약 교통공사의 인사비리를 직권으로 은폐 시도한다면 직무유기로 고발할 계획이 있다”고 밝혔다.

행정문화위원회 정상채 의원은 지난 10일에는 부산시를 향해 부산교통공사 승진심사 비리에 대한 고발을 촉구했다.

정 의원은 교통공사 승진인사 비리가 공공기관의 범죄행위로 규정하고 변성완 시장권한대행이 기관경고로 마무리하려고 하는 시도가 인사 비위자를 보호하는 꼼수 행정이라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오거돈 전 시장과 부산시는 비호적폐세력의 동업자였다”며 “교통공사 사장부터 해임하여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의원은 또 “만약 권한대행이 적극적으로 교통공사 사장의 해임안을 발동하지 않는다면, 9월 임시회에서 가칭 ‘교통공사 승진비리 검찰고발 촉구 결의안’을 준비하고 발언을 통해 권한대행까지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변 권한대행이 승진비리에 대한 책임자 문책을 명확하게 해줘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한편 지난 11일에는 부산시의회 민주당 박민성, 김문기, 도용회 시의원 등이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대심도) 공사와 관련해 부산시를 향해 대시민 사과와 공사 전면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부산시의회에서 민주당은 47석 중 41석을 차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