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전광훈·광화문집회 세력은 테러집단...정부가 직접 통제해야"
상태바
김부겸 "전광훈·광화문집회 세력은 테러집단...정부가 직접 통제해야"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0.08.2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경선에 출마한 김부겸 후보가 19일 오전 대전시 서구 탄방동 오페라웨딩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기자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경선에 출마한 김부겸 후보가 19일 오전 대전시 서구 탄방동 오페라웨딩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기자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김부겸 전 의원은 20일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와 광복절 집회를 주도한 세력에 대해 "사실상 테러집단"이라며 정부가 직접 이들을 통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바이러스는 사람의 생명을 위협하는 동시에 사회 활동을 차단한다. 사회 활동이 멈추면 당연히 경제가 위축된다"며 "이 두 가지는 정확히 테러가 노리는 효과다. 이들은 저강도 테러를 기도했고 종교 세력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에게 묻는다. 여러분은 자신과 이웃을 숙주 삼아 바이러스의 확산을 조장하는 일종의 생화학 테러 집단이 아닌가"라며 "사회 불안을 키우고 민심 이반을 이끌어 문재인 정부를 뒤흔들고 마침내 정권 붕괴까지 노리는 사실상 정치 세력"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겉으로는 '사랑'을 내세우지만, 사실은 자기 주장에 반하는 모든 이를 향해 욕설을 퍼붓고 폭력을 휘두르고 아무 데나 쓰레기를 버리는 혐오와 증오로 똘똘 뭉친 사이비 종교집단이 아닌가"라고 했다.

김 전 의원은 광화문 집회 배후에는 미래통합당이 있다고도 주장했다. 그는 "그 당의 원내대표는 '감염 위험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많은 사람이 모여 정권에 반대하고 비판한 메시지는 또 달리 봐야 한다'고 했다"며 "여러분이 야당과 한 편이자 특정 종교인이자 정부를 비판하기 때문에 정부 당국이 묵과하고 방치하기에는 코로나의 확산세가 너무 무섭다. 지금 확진자가 집회 참가자에서 속출하고 있다"고 했다.

김 전 의원은 이들에 대한 강력한 대책도 요구했다. 그는 "현행법 하에선 정부의 선제적 조치가 거의 불가능하다"며 "정부가 비상대권을 발동해서라도 문제의 진원지를 추적해 발본색원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위협은 구체적이고, 파국은 우리 앞에 와 있다"며 "이처럼 뒤따라가며 문제를 해결하려 하다간 문제가 더 커질 뿐"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