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재확산에 軍장병휴가 2주간 중단
상태바
코로나 재확산에 軍장병휴가 2주간 중단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0.08.1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전환, 軍 관리지침 강화
유흥시설·찜질방·PC방 방문 금지... 회식·모임도 금지
국방부. 사진=연합뉴스
국방부.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코로나19 재확산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된 가운데 국방부가 앞으로 2주간 모든 군장병 휴가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18일 기자간담회에서 “전국적 감염 확산 상황을 고려해서 19일부터 31일까지 기존 수도권, 부산 지역에 적용 중인 거리두기 2단계를 전 부대로 확대한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이에 따라 군 장병들은 2주간 유흥시설과 찜질방, PC방 등의 방문이 금지되고 회식 및 사적 모임도 연기 또는 취소해야 한다. 종교 활동은 영내 시설에 한해서 장병들만 참석할 수 있다. 영외에 거주하는 군인 가족 등은 온라인 예배로 전환해 실시한다. 또한 영외에 있는 모든 군 종교 시설도 당분간 온라인 예배로 전환할 예정이다. 다만, 전역 전 휴가와 병가 등에 의한 청원휴가, 지휘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지휘관 승인 하에 휴가 시행이 가능하다. 외출도 원칙적으로 통제되지만 병원진료는 필요한 경우 지휘관 판단하에 시행할 수 있다.

한편 국방부에 따르면, 이날 기준 경기도 가평 육군 제3수송교육연대 병사 1명과 대북정보부대 소속 군무원 1명 등 2명이 코로나19에 추가 확진됐다. 앞서 가평 부대는 지난 14일 확진 판정을 받은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교인이 영내에 출입한 것으로 확인됐고, 이후 밀접접촉자 검사 과정에서 2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바 있다. 현재 제3수송교육연대에 대해 1500여명에 대한 코로나19 유전자 증폭(PCR) 검사자 진행 중인 상태로 추가 확진자가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대북정보부대 소속 군무원은 지난 14일 야간부터 발열 증상이 있어 검사한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에 당국은 밀접접촉자 등 80명을 검사하고 감염경로를 확인하는 등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가 발표한 이날 0시 기준 신규 확진자 수는 246명이고, 누적 확진자 수는 1만 5761명이다. 군내 누적 확진자는 88명(완치 78명)이고 군내 격리자는 4250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