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통합당, 극단적 교회 테러 방조 사과하라"
상태바
김태년 "통합당, 극단적 교회 테러 방조 사과하라"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0.08.1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8일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담임목사가 참석한 광복절 집회에 미래통합당 일부 의원이 참여한 것을 두고 "전 목사는 방역을 방해하고 코로나19를 확산시킨 법적·도덕적 책임을 분명히 져야 한다"며 통합당을 향해 "8·15 집회 강행을 사실상 방조했다. 국민 앞에 사죄하라"고 요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특정 교회의 반사회적 행위가 자행되고 있다. 전 목사의 반사회적 행위는 종교적 자유의 이름으로 용납이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역학 조사를 방해한 것은 국가 방역에 대한 도전이고, 국기를 문란한 심각한 범죄 행위"라며 "우리 사회의 큰 비극은 법과 윤리가 극단적인 교회에 의해 테러당하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통합당을 향해서는 "15일 광화문집회에 참석한 홍문표 의원, 김진태·민경욱 전 의원에 대한 통합당의 책임 있는 조치를 촉구한다"며 "전 목사를 비호한 당내 인사에 대한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했다. 이어 "통합당은 이번에도 참석 가능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참석 금지 조치를 취했어야 한다"며 "전 목사에 대한 비상식적인 선동과 국민 편 가르기가 통합당에서 터져 나오고 있는 것에 참담함을 느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