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국세청장 후보자, 위장전입 의혹”
상태바
野 “국세청장 후보자, 위장전입 의혹”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0.08.1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세청 "母 병원 치료 위해 옮긴 것"
미래통합당 유경준 의원.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유경준 의원.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야당이 오는 19일 인사청문회를 앞둔 김대지 국세청장 후보자와 관련, 주택 청약과 자녀 교육을 목적으로 3차례 위장전입을 한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미래통합당 유경준 의원은 17일 국세청으로 제출받은 자료를 토대로 김 후보자의 배우자와 자녀가 1차례, 김 후보자의 모친이 2차례 총 3차례 위장전입했다고 주장했다. 유 의원에 따르면, 김 후보자의 모친은 2010년 8월 서울 송파구 잠실동 자신의 집으로 주소를 옮겼다. 이어 김 후보자 가족의 주소는 5개월 만에 서울 강남구 역삼동 처제의 아파트로 이전했다. 이는 김 후보자 자신과 노모, 아내와 딸, 처제 등 5명이 방 3칸짜리 집에서 함께 살았다는 것. 당시 김 후보자는 국세청 재산세국 부동산거래관리과장이었다. 유 의원은 “김 후보자가 청약 가점 등 부동산 투자 목적으로 노모의 주소지를 옮긴 것으로 보인다”며 “서울 잠실 아파트와 역삼동 아파트에는 김 후보자의 처제도 함께 거주한 것으로 나타나는데 방 3개 32평 아파트에 김 후보자와 배우자, 자녀, 어머니, 처제까지 총 5명이 함께 거주했다는 것이 쉽게 납득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한 김 후보자는 캐나다 연수를 마치고 귀국한 2009년 잠실로 이사하면서 기존의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은마아파트로 주소를 유지했다. 이후 그는 강남구 역삼동 경남아파트로 2011년 1월 이사하면서 또다시 딸을 강남 8학군 내 진선여중에 진학시켰다. 이에 유 의원은 “당시 초등학교 5학년인 자녀의 전학을 막기 위한 교육 목적 위장전입”이라는 의혹을 제기하며 후보자 측에 위장전입 확인을 위해 자료제출을 요청했으나 열람조차 거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편 이같은 의혹이 제기되자 국세청은 이날 보도설명자료를 통해 즉각 반박하고 나섰다. 국세청은 “어머니 건강이 좋지 않아 병원 치료 등을 위해 주소를 옮긴 것”이라며 “캐나다에서 귀국한 뒤 주소지를 그대로 둔 것은 딸이 새로운 학교 적응에 어려움을 호소한 데 따른 것으로 투기 목적이나 상급 학교 배정 목적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