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소방서, 관내 폐차장 화재예방컨설팅 추진
상태바
구미소방서, 관내 폐차장 화재예방컨설팅 추진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0.08.1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소방서는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구미시 관내 폐차장시설 3개소에 대한 화재예방컨설팅을 추진했다.
구미소방서는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구미시 관내 폐차장시설 3개소에 대한 화재예방컨설팅을 추진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소방서(서장 한상일)는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구미시 관내 폐차장시설 3개소에 대한 화재예방컨설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8일 경기 고양 시내 폐차장과 8월 6일 충북 음성군 생극면 오생리 폐차장에서 연속하여 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이번 화재예방컨설팅을 선제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주요 추진내용은 ▲화재·폭발위험요인 사전 제거 및 화기취급 감독 확인 ▲소화기 등 소방시설 유지·관리 지도 ▲화재시 초기대응 요령 및 기초소방시설 사용법 교육과 더불어 폐차장화재 사례 설명 및 재발방지 교육 등을 추진하였다.

구미소방서에서는 코로나 19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대민접촉 최소화를 위해 최소인원으로 방문지도를 실시했다.

한상일 구미소방서장은 “폐차장 특성상 연소할 수 있는 폐차들이 다량 쌓여있어 한번의 부주의로 대형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며“유사시 관계인의 초기대응을 통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